유통

‘골프·테니스’ 열풍에 두 종목 동시 공략하는 패션업계

기사입력 2022.08.08 15:12
  •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골프에 이어 테니스가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며 관련 업계에서는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특히 골프, 테니스 열풍에 골프웨어 업계는 두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기 위해 나섰다. 멀티유즈 아이템을 발 빠르게 출시하거나 아예 테니스 전용 라인을 론칭하며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 사진=힐크릭 제공
    ▲ 사진=힐크릭 제공

    최근 ‘제이린드버그’는 테니스 컬렉션을 출시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에서 선보였다. 라운딩룩과 테니스웨어로 입기 좋은 활동성을 강조한 여성용 민소매 탑과 스커트, 남성용 폴로 셔츠 등이 대표 제품이다. 올해 론칭한 젝시믹스 골프는 ‘애슬레저 골프웨어’를 콘셉트로 캐주얼한 디자인에 그린, 네이비, 퍼플 등 화려한 컬러를 적용한 컬렉션을 출시하고 필드와 코트를 배경으로 한 화보를 공개했다.

    힐크릭의 ‘리버스 라인’ 여름 컬렉션은 레몬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일상복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피케 티셔츠와 주름이 매력인 플리츠 스커트의 조합이다. ‘리버스 에센셜 티셔츠’는 카라와 가슴 부위에 배색 포인트가 특징이다. 함께 매치하기 좋은 ‘리버스 썸머 패턴 플리츠 큐롯’은 힐크릭 로고 프린트 패턴으로 유니크한 무드가 돋보인다.

  • 사진=조셉앤스테이시 제공
    ▲ 사진=조셉앤스테이시 제공

    휠라는 지난 6월 롯데백화점 인천점에 ‘휠라 테니스 팝업스토어’를 2주간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휠라가 전개 중인 테니스 의류, 슈즈, 액세서리를 총망라해 선보이며,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를 경험하는 감각적인 장소로 구성됐다. 이번 롯데 인천점을 시작으로 테니스 팝업스토어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패션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는 골프 브랜드 ‘AND GOLF’를 런칭했다. 유니크한 컬러와 독특한 디자인의 감성 그대로 담았다. 민홍준 AND GOLF 대표는 “조셉앤스테이시의 디자인 노하우를 접목해 2030 세대가 좋아하는 컬러와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며 “나만의 자유롭고 차별화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은 골프와 테니스 등 여러 스포츠 활동을 라이프스타일화해 즐기는 성향이 강해 활용도가 높은 멀티유즈 아이템에 주목한다”며 “골프웨어와 테니스웨어는 퍼포먼스에 지장이 없는 기능성을 갖추고 디자인적으로도 닮아 있어 호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