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가 재유행과 함께 여전히 항공권, 숙박비 등 전체적인 휴가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이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외로 여행을 계획하던 많은 이들이 휴가 포기를 선언하고 있다.
지난 6월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항공료는 19.5%, 국제 항공료는 21.4% 증가했다. 기름값의 경우, 1년 전보다 경유는 50.7%, 휘발유는 31.4% 자동차용 액화석유가스(LPG)는 29.1% 상승했다.
이처럼 계속되는 고물가 상황으로 인해 집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홈캉스족’이 등장하고 있다. 올 여름 ‘홈캉스’가 다시 주목 받으며 관련 업계에서는 매트리스부터 디저트까지 집에서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줄 매트리스
홈캉스를 계획할 때 쾌적한 잠자리를 빼놓을 수 없다. -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줄 아이템으로 지누스의 ‘럭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시리즈를 추천한다. '럭스 하이브리드'는 지난 1일 지누스가 새롭게 선보인 매트리스로, 최신 기술과 천연 소재, 프리미엄 제품에 들어가는 고급 소재를 담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프리미엄급 매트리스이다. 메모리폼과 스프링이 함께 어우러져 두 가지 소재의 장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고밀도의 인케이스폼을 통해 사용자는 어느 위치에 자리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 올여름 집에서 편안한 여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언제 어디서든 음악과 함께
보스의 사운드링크 플렉스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라면 여름 홈캉스를 200% 즐길 수 있다. -
사운드링크 플렉스는 선명한 사운드는 물론, 깊고 강력한 베이스를 재현해 내 언제 어디서든 최적의 사운드 품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보스만의 PositionIQ™(포지션 아이큐)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스피커를 세우거나 눕히거나 방향에 관계없이 항상 풍부하고 균형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보스의 다른 제품들과 동시 연결할 수 있는 파티 모드 기능을 지원하므로 집에서도 마치 콘서트장에 있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방구석에서도 맛있는 디저트와 함께
홈캉스족을 위한 간편한 음식과 색다른 디저트도 눈길을 끈다. -
오리온은 시즌 한정 초코파이정(情) 수박을 출시했다. 1974년 출시 이후 50년 가까이 사랑 받고 있는 국민간식 초코파이를 여름 대표 과일 수박 맛으로 재해석한 초코파이정 수박은 마시멜로에 수박 과즙을 넣어 자연스럽게 과일 맛을 반영했다. 겉은 실제 수박을 연상케 하는 껍질 무늬로 코팅하고, 속은 붉은색 빵으로 수박 과육을 표현해, 무더운 여름 냉동실에 얼려 먹으면 수박맛 아이스크림처럼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인기 간식이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