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여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콤부차가 주목받고 있다.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마셨다는 ‘콤부차’는 맛있게 먹고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로 푸드(Low Food)’ 트렌드 열풍 속에서 콤부차가 탄산과 커피를 대체하는 건강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
녹차, 홍차 등의 차를 추출한 뒤 스코비로 불리는 유익균과 함께 발효해 만든 콤부차는 면역력 향상, 자양강장 등 여름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된다. 마시는 차부터 화장품 등 유통업계는 다양한 콤부차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티 브랜드 오설록의 콤부차 2종은 콤부차의 맛과 유효성분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인 스코비를 브랜드에서 자체 개발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로 첨가하고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차별화한 제품이다. 오설록의 녹차 유래 유산균은 제주 유기농 녹차의 식물성 유산균, 국산 토종 효모, 자연 발효식품의 초산균 등을 사용하고 균주 특성에 따라 맞춤 발효되어 산뜻한 풍미를 만들어낸다. ‘피치동백 콤부차’는 은은한 천연 동백의 향을, ‘제주영귤 콤부차’는 산뜻한 산미와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다.
클린,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수제 보틀링 콤부차’는 고순도의 식용 에센셜오일을 함유해 풍부한 천연향과 색다른 맛의 푸드 아로마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오리지널 콤부차&레몬에센셜오일, 블루베리 콤부차&로즈마리 에센셜오일, 스트로베리 콤부차&그레이프프룻 에센셜오일, 청포도 콤부차&프랑킨센스 에센셜오일 총 5종이다.
-
클린뷰티 쥬스투클렌즈의 ‘비니거 콤부차 에센스’는 콤부차 성분을 85%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 수분감을 제공하는 퍼스트 에센스이다. 또한 비니거와 사과추출물, PHA 성분을 담아 여름철 순한 각질 정돈을 도우며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했다. 신선한 과채를 착즙해 담은 쥬시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의 ‘콤부차 샴푸’는 콤부차 추출물을 담아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클렌징하고, 수분과 영양까지 풍부하게 공급해주는 샴푸이다. 또한 파라벤, 실리콘, 미네랄오일 등 19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순한 제품이다. 클린&비건 브랜드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는 탁월한 디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콤부차 추출물을 74% 함유해 피부에 맑고 쫀쫀한 피부결을 선사하는 약산성 저자극 에센스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