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먹거리로 휴가철 행복지수 UP! 야외 활동에 즐거움 더하는 식음료 제품

기사입력 2022.07.22 11:11
  •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야외 스포츠 및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야외 활동을 할 때에는 휴대가 간편해 들고 다니면서 수분 보충과 에너지를 보충하고 간식처럼 맛의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식음료들이 선호된다.

    여유롭게 깔끔한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부터, 갈증을 해소하고 전해질을 보충하는 스포츠 음료, 운동에 맛과 단백질을 더하는 프로틴 식음료,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무설탕 디저트까지...올여름 야외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아웃도어족’을 위해 간단하게 챙겨먹기 좋으면서도 몸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식음료 제품을 소개한다.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방식만으로 내린 커피 추출액을 사용하여 커피 본연의 깔끔한 맛과 목 넘김의 부드러움을 구현해낸 제품이다. 깊고 부드러운 커피 맛이 특징인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과 부드러운 우유를 더해 감미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 패키지는 사선으로 기울어진 타원형에 음각이 매력적인 조지아 크래프트의 시그니처 보틀을 바탕으로 슬림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370㎖ 페트 제품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이 좋아 어디서나 간편하게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땀이 늘면서 체내 수분이 줄어 쉽게 기운이 빠질 우려가 있다. 이에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은데, 수분은 물론 프로틴까지 챙길 수 있는 스포츠 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파워에이드 프로틴 10g’은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단백질을 맛있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도 보충할 수 있다.

    운동 시 근육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이라면 근손실을 막기 위해 꾸준히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음료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는 한 팩당 20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음료다. 운동 전후, 근육 및 근력 강화 등을 위해 단백질을 보충하는 제품이다. 맛은 우유 맛과 초코 맛 2종으로 선보였다.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등 BCAA를 다량 함유한 뉴질랜드 MPC(농축우유단백)에 소화흡수가 잘되는 산양유단백과 L-카르니틴, 비타민 미네랄 16종 등을 배합했다.

    세븐일레븐이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고래사어묵'과 함께 선보인 '바다프로틴바' 3종은 담백한 저칼로리 프로틴 어묵바다. 단백질 햠량이 높은 명태 연육에 새우, 치즈 등의 추가 재료를 듬뿍 넣어 맛있으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특히 밀가루를 넣지 않은 '글루텐 프리'로 소화가 잘되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다. 바다프로틴바는 '구운새우프로틴바', '구운치즈프로틴바', '두부어묵프로틴큐브’ 등 3종이며, 제품 1개당 단백질 8g 이상, 열량은 약85kcal로 일반 어묵 상품 대비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췄다.

    롯데제과는 최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론칭했다. 롯데제과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제로’ 시리즈는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낮다. 롯데제과는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설탕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수천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 또한, ‘제로’ 브랜드의 패키지에 친환경 소재인 프로테고, FSC인증 종이 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까지 고려했다.

    운동 시 입안이 마르고 당 섭취가 필요할 땐 과채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고 즐거운 기분을 선사하는 과채음료를 추천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아침에주스' 제주당근과 제주풋귤 2종을 선보였다. 아침에주스 제주당근은 야채 특유의 맛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제주산 당근과 국산 사과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제품이다. 아침에주스 제주풋귤은 감귤이 익기 전 풋귤을 잘 익은 감귤과 블렌딩 해 상큼한 단맛을 살렸다.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최상의 신선함은 물론 재료 본연의 맛과 풍부한 영양까지 균형 잡힌 웰빙주스 맛을 선사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