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올 여름도 ‘홈캉스’ 트렌드 지속…코로나 재유행에 다시 주목받는 집콕 가전

기사입력 2022.07.22 10:50
  • 올여름 고물가와 인파를 피해 집콕을 선택한 휴포족들이 늘어나며, 집에서도 호텔이나 휴양지 못지않은 편의와 만족감을 제공하는 가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휴가 대신 홈캉스를 선택한 이들을 위해 집콕 생활을 윤택하게 해줄 가전 제품을 소개한다.

    여유로운 집콕 생활 돕는 편리미엄 가전


    본격적으로 홈캉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손이 많이 가는 집안일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번거로운 집안일을 알아서 척척 해결해주는 편리미엄 가전만 있다면 한층 여유로운 집콕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 사진제공=스마트카라
    ▲ 사진제공=스마트카라

    여름철 악취와 벌레로 집 안 위생을 위협하는 음식물쓰레기는 음식물처리기를 통해 버튼 한 번으로 쉽고 간편하게 해결 가능하다.

    스마트카라의 ‘스마트카라 400 Pro’는 고온건조, 강력분쇄 기술력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최대 95% 감량하는 음식물처리기다. 스마트카라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스마트카라 40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평균 4시간이던 처리 시간을 30% 줄여 악취와 벌레가 꼬이기 쉬운 여름철 빠른 음식물 처리를 돕는다. 밀폐 환경을 조성해 부패를 방지하는 스마트 보관기능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모았다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고온건조 처리 과정에서 병원성 미생물을 99.9% 살균하고, 3중 에코필터가 악취를 잡아준다. 평균 소음 26.4dB의 저소음 동작으로 어느 시간대든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매 끼니마다 늘어나는 번거로운 설거지거리도 식기세척기를 사용한다면 문제 없다. 밀레의 ‘G 5000’는 4인 가족 하루 설거지도 한 번에 세척이 가능한 16인용 대용량 식기세척기다. ‘오토센서세척’, ‘퀵파워워시’, ‘섬세세척’, ‘에코’, ‘강력세척’ 총 5개의 세척 프로그램이 탑재돼 식기의 종류, 양, 그리고 오염도에 맞는 다양한 세척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어디든 자유롭게 설치 가능한 프리스탠딩 모델 2종과 빌트인 모델 1종, 완전 빌트인 모델 1종으로 구성됐다.

    덥고 꿉꿉한 여름철, 마르지 않는 빨래는 건조기에게 맡기고 뽀송한 집콕 생활을 즐겨보자. 위니아의 ‘위니아 뉴 미니 건조기’는 별도의 배기 호스를 설치하지 않고 전기 콘센트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건조기다. 옷감 특성을 고려해 건조 코스와 건조 맞춤 옵션을 취사 선택할 수 있고, 내장된 살균용 UV LED 램프가 옷 속에 붙어있는 미세먼지, 진드기 등 일부 유해세균을 99.9% 제거한다.

    홈캉스 휴식 가전


    일상생활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줄 휴식 가전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먹고, 즐기고, 편히 쉴 수 있는 힐링 가전과 함께라면 여느 여행지 부럽지 않은 휴가를 보낼 수 있다.

  • 피로를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휴식의 질을 높여주는 안마의자도 대표적인 여름철 홈캉스 아이템이다. 휴테크의 '카이(KAI) GTS9 아트모션'은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스마트 홈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성과 디자인,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모델이다. 에보소닉의 음파진동 자기회로를 마사지 시스템에 접목한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을 탑재하며 여타 안마의자와 차별화를 뒀다. 물리적인 마사지를 통해 단순히 근육 겉만 자극하던 기존 안마의자의 한계를 넘어 유익한 음파 진동을 근육 깊숙한 곳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홈캉스 중에도 이동식 스크린 하나면 어디서든 영화관 같은 콘텐츠 관람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의 ‘스탠바이미’는 이동형 스탠드에 디스플레이가 부착된 일종의 TV 제품이다. 크기는 대중적인 일반 TV보다 작은 27형으로, 제품 하단에 무빙휠이 적용돼 침실, 부엌, 서재 등 원하는 곳으로 옮겨가며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도 최장 3시간 동안 쓸 수 있다.

    시원한 홈캉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커피도 빠질 수 없다. 드롱기의 ‘데디카 메탈릭스’는 바리스타가 내린 것처럼 완벽한 풍미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새로운 반자동 커피머신이다. 드롱기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EC685’ 반자동 커피머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집에서도 본인의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하고 커피머신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본인 입맛에 맞는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