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올림플래닛,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로 공간 기술력 입증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7.21 15:12
2022년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메타버스 상에서 경험 가능
  • (사진제공: 올림플래닛 블로그)
    ▲ (사진제공: 올림플래닛 블로그)

    올림플래닛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가 구축한 '비스포크 홈 메타'가 주목받고 있다. 

    비스포크 홈 메타는 넓은 제품 매장이 아니라 내 집 구조와 유사한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비스포크 냉장고, TV, 에어컨 등 2022년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메타버스 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회사 측은 엘리펙스로 빌드한 비스포크 홈메타의 빠른 체험 속도로 바로 제품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과 고화질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담당자는 “비스포크 홈메타는 지금껏 소비자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빠른 체험 속도와 4K로 구현된 고화질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엘리펙스와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라며 “비스포크 홈 메타는 더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한 가전과 인테리어 경험을 제공하는데에 집중했다. 엘리펙스와 함께 한 비스포크 홈메타 브랜드 쇼룸은 현재 성공적이라 평가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비스포크 홈 메타는 휴대폰이나 PC를 통해 웹 접속으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이달부터 엘리펙스 익스피리언스가 도입된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본점, 삼성대치본점, 서초본점에서 VR 체험형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라고 첨언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메타버스 시대에 가상공간을 이용한 사용자 경험이 중시되고 있는 만큼 고객 경험에 대한 관점이 변화하고 있다. 이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경쟁력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2만여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공간, 브랜드 세계관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이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