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오만항공, 세계 3 대 항공동맹인 원월드 가입

기사입력 2022.07.21 11:13
  • 오만항공 Boeing B787 Dreamliner(사진제공=오만항공)
    ▲ 오만항공 Boeing B787 Dreamliner(사진제공=오만항공)

    오만의 국영 항공사 오만항공이 세계 3대 항공동맹 중 하나인 원월드(Oneworld Alliance)에 가입한다고 밝혔다. 현재 원월드에 가입된 항공사는 총 13개로, 아메리안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카타르항공 등이 있다.

    오만항공은 2024년에 원월드에 가입할 예정이며, 2024년부터 오만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원월드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오만항공의 기존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신드바드(Sindband) 회원은 모든 원월드 항공사 이용 시 원월드 마일리지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회원 등급에 따라 추가 수화물 허용, 우선 체크인 및 탑승, 공항 라운지 사용 등 다양한 원월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오만항공은 기존 원월드 회원 항공사인 말레이시아항공, 카타르항공, 로열요르단항공, 스리랑카항공과 보다 많은 공동 운항편도 확보할 예정이다.

    오만항공 CEO압둘라지즈 알 라이지(Abdulaziz Al Raisi)는 오만항공의 원월드 가입에 대해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오만항공이 세계 최고의 항공동맹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로 인해 보다 많은 승객이 오만 술탄국이 제공하는 오만의 환대와 역사, 문화 및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