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여행 홍보 캠페인, 식품 판매, 이벤트 등 해외 관광청 마케팅 활동 본격 개시

기사입력 2022.07.13 10:43
  •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 관광청들이 여행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채로운 캠페인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랑스 관광청,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파리 여행 홍보 캠페인 진행


    프랑스 관광청은 카카오프렌즈와 손을 잡고 ‘카카오프렌즈 파리에디션’ 캠페인을 7월 13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카카오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가 직접 떠난 파리 여행의 기록들을 프랑스 관광청과 카카오프렌즈의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영상과 사진으로 공유하며 파리 여행의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 양사는 이번 협업을 위해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한 파리에디션 굿즈를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스토어 전용 상품으로 출시한다. 라이언과 춘식이의 파리 여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양사는 파리에디션 굿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컬러링 컨테스트를 열어 ‘2인 파리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벤트는 카카오프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싱가포르 관광청, CU와 협업해 칠리크랩 HMR·비첸향 육포 판매


    싱가포르 관관청은 집 앞 편의점에서 싱가포르의 미식 경험을 제공해 싱가포르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HMR과 육포를 선보인다.

  • 싱가포르관광청과 편의점 CU이 협업한 이번 상품은 싱가포르 대표 음식인 칠리크랩을 활용한 냉장 가정간편식(HMR)과 비첸향 육포다. 싱가포르 HMR은 피자와 핫도그 2종이다. 칠리크랩 피자는 토르티야 피 위에 칠리크랩 샐러드와 새우토핑, 모짜렐라치즈를 토핑했다. 칠리크랩 핫도그는 부드러운 핫도그 번 사이에 새우튀김, 치즈, 칠리소스를 올렸다. 비첸향 육포는 고기를 대나무로 만든 체에 넓게 펼친 다음 특제 소스를 발라 훈연한 음식으로 싱가포르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특산품으로 꼽힌다. 편의점에서 비첸향 육포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나다 관광청, 드라마 <도깨비> 종방 5주년 기념 이벤트


    드라마 <도깨비>의 종방 5주년을 기념할 장소가 서울의 한복판 인사동 골목에 등장했다. 공유(김신)과 김고은(은탁)이 시공간을 초월해 퀘벡과 한국을 오갔던 빨간문이 7월부터 서울 인사동 KOTE 건물에 세워진 것. 주한 퀘벡정부 대표부가 준비한 본 이벤트에는 퀘벡시티 여행권 이벤트도 포함되어 있다.

  • 드라마의 주인공 김신과 은탁을 퀘벡으로 순간 이동시킨 신비로운 비밀 통로, 빨간 문은 캐나다 퀘벡의 쁘티 샹플랭 거리(Petit Champlain)에 있다.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좁은 골목에 있는 소극장의 옆문인 이곳은 전 세계 관광객들이 줄 서서 사진을 찍는 퀘벡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했다. 쁘티 샹플랭 거리는 퀘벡 시티에서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랑스러운 장소로 창문에 내걸린 꽃 화분과 아기자기한 상점들, 운치 있는 노천 레스토랑 등이 동화 속 같은 예쁜 풍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이 빨간문을 벽면 그대로 복제한 듯 고스란히 옮겨 온 서울 인사동의 빨간 문 포토존은 애틋하고 로맨틱하며 코믹하기까지 했던 도깨비 김신과 은탁을 추억하며 그때의 감동과 여운을 다시 한번 느껴 볼 장소이자, 화보 같은 멋진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곳이다.

    포토존 이용자를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오는 8월까지 빨간문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1등에게는 퀘벡시티에 있는 진짜 빨간 문을 만날 수 있는 항공권과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사진을 통해 퀘벡 주를 미리 만나보는 공간도 마련했다. 퀘벡 주의 다채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미니 갤러리에서는 퀘벡의 매력이 사진으로 드러나 있다.

    몰디브 관광청, 초대형 3D 옥외 광고 캠페인 진행


    몰디브 관광청이 서울 삼성역의 케이팝 스퀘어(K-POP Square)에 3D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고 영상에는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몰디브의 산호초와 역동적인 해양생물들이 국내 최대의 디지털 광고판에 등장한다. 특히, 몰디브의 대표 해양동물 중 하나인 만타레이 (대왕 가오리)와 거북이가 화면을 뚫고 나오는 듯한 3D 연출을 가미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신비로운 지상낙원, 몰디브가 당신을 기다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마무리되는 해당 옥외광고는 2022년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 몰디브 관광청 한국 사무소 관계자는 “몰디브 관광청이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한국 여행시장을 올해 아시아의 전략적 공략 시장으로 판단한 행보”라고 밝히며 “앞으로 신혼여행지뿐만 아니라 가족 여행이나 자유 여행에도 매력적인 여행지로써의 면모를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