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마철, 휴가철 등 여름 특수 겨냥한 굿즈 마케팅 활발

기사입력 2022.07.13 10:19
  •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가 시작되며 다양한 업계에서 여름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장마철 필수인 우산부터 휴대용 선풍기, 폴딩카트, 쿨러 등 각양각색의 여름 아이템에 소비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7월 말 까지 ‘장마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선보이는 홈술닷컴 우산은 느린마을막걸리 캐릭터 ‘한톨이’, 산사춘 캐릭터 ‘춘이’, 심술 캐릭터 ‘당근이’를 활용한 재치 넘치는 일러스트가 눈길을 끈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철 야외 활동을 한층 시원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를 7월 출시했다.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는 캠핑, 차박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선풍기다. 선풍기 본체와 결합 및 분리가 가능한 삼각대형 거치대를 함께 제공하며, 바람세기를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실용도가 높다.

  •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칭따오 라거 폴딩카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칭따오 라거 폴딩카트 패키지’는 칭따오 시그니처 컬러를 입은 폴딩카트와 라거 캔 맥주(500ml*8개입) 로 구성되었다. 편리한 이동성과 넉넉한 수납력을 갖춘 폴딩카트는 피크닉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장바구니로 사용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 

    이번에 출시된 칭따오 라거 폴딩카트는 45L 대용량 사이즈에 튼튼한 내구성으로 최대 25kg까지 적재할 수 있다. 각종 피크닉 및 캠핑 용품, 식자재 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녔다.

    KFC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지난 11일까지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 ‘KFC쿨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인 ‘KFC쿨러’는 KFC를 상징할 수 있는 레드 컬러로 꾸민 아이스박스로, 최근 인기있는 감성 캠핑에도 적합한 아이템이다. 용량은 10L로, 간단한 나들이나 캠핑, 휴가 시 가볍게 사용하고 휴대하기 좋다.

  •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는 브랜드 캐릭터 ‘조이&훌라’ 여행캠핑용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조이&훌라 굿즈는 ▲인형 키링, ▲레디백, ▲법랑접시, ▲스테인리스 컵 등 4종으로, 여름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피크닉이나 캠핑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그림 속에서 보던 천진난만한 표정을 그대로 재현한 훌라 인형 키링은 아기자기한 사이즈의 봉제인형으로 탄생해 입체감과 귀여움을 더했으며, 가방 등에 달아 장식하거나 액세서리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레디백은 핑크와 그린 두 가지 색상으로, 여행을 즐기는 조이와 훌라의 모습이 프린팅되어 있어 여름 휴가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여행, 캠핑, 피크닉 등에서 한 손에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로, 뒷면 밴드로 대형 캐리어에 고정하기도 용이하다. 법랑 재질의 접시와 스테인리스 컵은 가볍고 탄탄한 내구성으로 등산이나 캠핑 등 야외 활용도가 뛰어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