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코지마, 아주대와 AI 전문 인력 양성 ‘맞손’

기사입력 2022.06.24 14:27
  • 지난 22일 아주대학교 팔달관에서 열린 ‘코지마-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 코지마 및 아주대학교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코지마 제공
    ▲ 지난 22일 아주대학교 팔달관에서 열린 ‘코지마-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 코지마 및 아주대학교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코지마 제공

    헬스케어 전문 기업 복정제형의 코지마가 AI 전문 인력 양성 및 기술교류를 위해 아주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지마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안마의자 업계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융복합 기술 개발을 이끌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산학협력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AI 전문 인력 양성을 비롯해 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강의 협력, AI 학습 플랫폼 기술 및 서비스 개발 관련 인턴십 운영, 학술 대회 개최 등 AI 관련 분야 중심의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 김경호 코지마 마케팅부 본부장은 “향후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AI, IoT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안마의자 개발에도 더욱 매진해 업계 기술 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