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시몬스 침대, ‘그로서리 스토어’로 제페토 진출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6.10 17:28
'물멍 때리기 챌린지'를 통해 제페토 코인 증정
  • (사진설명: 제페토에 입점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사진제공: 시몬스)
    ▲ (사진설명: 제페토에 입점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사진제공: 시몬스)

    시몬스 침대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연다.

    시몬스 관계자는 "전 세계 3억 명 이상 가입자가 활동하는 제페토에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열풍을 그대로 이어갈 방침"이라며 "온·오프라인을 넘어 가상과 현실을 초월한 상호작용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만의 소셜라이징을 확장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시몬스 침대는 제페토에서 시몬스 공식 아바타인 '쏘울'(Soul)을 공개한다. 쏘울은 실제 시몬스에서 제페토 프로젝트의 디자인을 맡은 Z세대 직원을 모티브로 했다고 전해진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아르바이트생인 쏘울은 넘치는 에너지와 특유의 친근함으로 글로벌 팬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시몬스는 이를 위해 굿즈 아이템 숍을 구축했다. 양배추 일회용 카메라, 점프슈트, 방수 에이프런, 장화, 시몬스 농구공 백, 롤러스케이트, 럭키 S 양말 등 인기 아이템 7종을 공개한다.

  • (사진제공: 시몬스)
    ▲ (사진제공: 시몬스)

    포토 부스와 비디오 부스도 연다. 포토부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의 인증샷 명소 외관을 그대로 옮겨왔다.

    비디오 부스에서는 'Oddly Satisfying Video'(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디지털 아트 영상 '캘리포니아'(Pool in California) 편을 모티브로 한 '시몬스 멍때리기_첨벙첨벙'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물멍 때리기 챌린지'를 이달 23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제페토 피드에 시몬스 비디오 부스에서 제작한 '물멍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 등과 함께 업로드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페토 코인' 등을 준다.

  • (사진설명: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사진제공: 시몬스)
    ▲ (사진설명: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사진제공: 시몬스)

    김성준 시몬스 침대 브랜드전략부문장 상무는 "시몬스가 제페토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실제 청담동에 위치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에서 구매할 수 있다"라며 "이번 메타버스 진출은 메타버스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내 실현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