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한국타이어, 카고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출시

기사입력 2022.06.10 17:36
  • 한국타이어, 카고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 한국타이어, 카고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카고트럭용 신상품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을 국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스마트플렉스 AH51은 AH31 상품의 후속 모델이다. 이 모델은 기존 모델 보다 향상된 마일리지와 연비, 제동 성능으로 다양한 운행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일리지 성능은 넓어진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적용을 통해 개선했다. 마모, 뜯김 등 내구 성능 강화를 위한 신규 컴파운드도 적용했다. 특히 타이어의 마모가 진행됨에 따라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 히든 그루브 기술을 통해 마일리지 및 연비, 제동 성능을 최적화했다.

    또한,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Three Peak Mountain Snow Flake)'를 획득해 겨울철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제동 성능을 높여주는 'S.R 커프' 기술 등 한국타이어의 최신 기술도 적용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