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삼성물산, ‘메타버스 에버랜드’로 디지털 세계관 확장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6.09 17:39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픈 기념, 온-오프라인이 연계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사진설명: 오는17일 오픈 예정인 메타버스 에버랜드, 사진제공: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 (사진설명: 오는17일 오픈 예정인 메타버스 에버랜드, 사진제공: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오는 17일 주요 놀이 기구와 콘텐츠들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에버랜드가 오픈한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은 에버랜드의 세계관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향후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연결할 계획을 밝혔다.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되는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에버랜드 콘텐츠가 가진 재미 요소에 게임 방식을 포함했다. 단순히 맵을 이동하며 꾸미기 중심으로 진행되는 기존 메타버스들과는 다른 콘셉트다.

  • (사진설명: 오는17일 오픈 예정인 메타버스 에버랜드, 사진제공: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 (사진설명: 오는17일 오픈 예정인 메타버스 에버랜드, 사진제공: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먼저 에버랜드의 5개 지역 중 유러피안 어드벤처를 중심으로 10여 개의 가상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에버랜드 인기 놀이기구 티익스프레스를 비롯해 로얄 쥬빌리 캐로셀(회전목마), 페스티벌 트레인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 장미 정원 주변에서는 도심에서 만나기 어려운 반딧불이를 채집해 보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은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최근 SNS 핫템으로 떠오른 '아마존 익스프레스' 근무복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에버랜드 메타버스 오픈 관련 친구 소환 댓글을 남기면 에버랜드 이용권, 기프트카드, 게임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지털 전략 담당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유양곤 상무는 "유러피안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파크 내 여러 지역으로 메타버스를 확대해 나가고, 디지털 세계와 파크를 연계한 디지로그(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