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음악 축제, 전시, 북토크 등 문화 행사 풍성한 호텔가

기사입력 2022.06.09 16:47
  • 공연과 축제의 재개에 발맞춰 호텔가에서도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직접 음악 축제나 북토크를 개최하는 곳도 있고, 호텔 투숙과 연계한 아트 패키지를 출시한 곳도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음악 축제 개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매년 6월 21일 프랑스 전역에서 열리는 대표 음악 축제 '페트 드 라 뮤직(Fête de La Musique)'을 모티브로 한 뮤직데이를 6월 24일 개최한다. 6월 24일 단 하루, 다양한 예술가들의 음악 공연과 함께 섬머 칵테일 및 소피텔 서울만의 푸드 메뉴를 즐기며 프랑스를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 재즈와 애프터눈 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지 애프터눈(Jazzy Afternoon)', 선셋 글램핑 컨셉으로 진행되는 '뮤직 인 더 가든(Music in the Garden)', 라티튜드32에서 펼쳐지는 '플레지르 위드 봄베이(Plaisir32 with Bombay)' 순으로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호텔, 고상우 작가와 ‘NFT 아트 프로젝트’ 진행


    롯데호텔은 ‘푸른색 사진 예술의 선구자’로 불리는 고상우 작가와 함께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롯데호텔x고상우, NFT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고상우 작가는 2016년 세계적인 팝스타 마돈나가 그의 작품을 구매하면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곰, 표범, 사자 등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초상화로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에는 그의 NFT 작품 ‘공존’이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20초 만에 100개가 판매되기도 했다.

  • 롯데호텔과 고상우 작가의 NFT 아트 프로젝트는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가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으로 구성했다.

    패키지 상품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월드·제주·울산·부산에서 판매한다. 객실 1박, 고상우 작가 NFT 신작 1점, 고상우 작가를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 ‘Koh Sang Woo_Inside Works’ 응모 혜택, 체인별 특전 등이 제공된다. 300객실 한정 판매되며, 6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사전예약 가능하다. 또한, 패키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상우 작가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 MKYU 김미경 대표, 모두의 연구소 정지훈 교수 등 전문가들의 NFT 강연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보코서울강남, 앤서니 브라운 전시와 협업한 패키지 선보여


    보코서울강남은 영국의 유명한 동화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티켓을 포함한 ‘보코 인 원더랜드(voco in Wonderland!)’ 패키지를 선보인다. 보코 인 원더랜드 패키지에는 호텔 1박 숙박, 조식뷔페 이용권(성인 2인과 어린이 1명),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티켓 2매가 제공된다.

  • 이번 패키지에 포함된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은 8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전시되며, ‘세상과의 소통’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상상력 가득한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작 <넌 나의 우주야 Our Girl(2020)>, <어니스트의 멋진 하루 Ernest the Elephant(2021)>와 함께 60점 이상의 원화 전시는 물론이고 미디어 아트와 놀이형 설치 작품, 유명 셀럽과 콜라보레이션한 NFT 아트 작품 등이 더해져 전시에 풍성함을 더했다.

    아난티, 아난티 코브 이터널저니에서 북토크 진행


    아난티는 8월 13일까지 아난티 코브 이터널저니에서 ‘나를 완성시키는 것들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북토크를 진행한다. 이터널저니는 아난티의 안목으로 선별한 서적 및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복합문화공간이다. 8월까지는 3차례에 걸쳐 그림책, 피아노,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삶에서 특별한 의미를 발견한 작가 3인과 함께 북토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지난 5월 26일 첫 번째로 진행한 북토크에서는 어른을 위한 그림책으로 유명한 무루(박서영) 작가와 ‘내가 쓰는 빈 칸의 이야기들’이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 11일에는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의 운영자 김겨울 작가와 함께 피아노에 얽힌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8월 13일에는 ‘글쓰기와 함께 다시 태어나기’라는 주제로 이슬아 작가와 함께 글쓰기의 즐거움과 글쓰는 팁 등에 관한 북토크를 진행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