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맘스터치, 태국 외식 시장 진출… 연내 6개점 오픈 목표

기사입력 2022.06.08 15:35
  • 맘스터치 매장 / 사진=맘스터치 제공
    ▲ 맘스터치 매장 / 사진=맘스터치 제공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손잡고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 태국을 아세안 지역 진출의 중심지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겠다는 전략이다.
     
    맘스터치는 태국 RS 그룹의 신설 외식 법인인 맘스터치 태국(MOMS TOUCH TAHILAND CO., LTD)과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6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 RS그룹은 그룹 차원의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의 일환으로 ‘맘스터치 태국(MOMS TOUCH TAHILAND CO., LTD)’을 신규 법인으로 설립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맘스터치는 태국 MF 1호점을 오픈해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고, 최적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조사해 현지 시장 내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이는 등 연내 6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태국뿐만 아니라 여러 아세안 지역 국가들과 중동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MF 계약을 활발히 논의 중이다.
     
    이경민 맘스터치앤컴퍼니 전략기획본부장은 “태국을 아세안 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연내 최소 5개 국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해 미국에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해 브랜드 최초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롱비치점 등 현지 2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오는 2025년까지 미국 내 100개 점 오픈을 목표로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