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좋좋소’ 속 소주 2종 실제 출시

기사입력 2022.06.08 11:02
  •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좋좋소’에 등장한 소주 2종이 실제 출시됐다.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좋좋소’의 에피소드에서 착안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빡치주’와 ‘개빡치주’를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이미지 제공=왓챠
    ▲ 이미지 제공=왓챠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좋좋소’ 시즌5 4화에서 본격적으로 주류 사업에 뛰어든 정승네트워크 직원들이 소주 브랜딩을 기획하는 장면에서 언급된 술로, 방영 당시 언어유희를 활용한 재치 있고 기발한 ‘좋소식’ 아이디어로 화제가 되었다. 이에 왓챠는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좋좋소의 감상 경험과 즐거움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빡치주와 개빡치주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각각 25도, 40도의 전통식 증류주로, 전통주 전문 기업 술샘 양조장과 함께 만들었다. 또한, 좋좋소 시리즈의 주인공 조충범 역을 맡은 배우 남현우가 직접 제품 모델로 참여했다.

    왓챠는 이전에도 오리지널 IP를 활용해 다양한 오프라인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소맥잔, 코스터 등이 포함된 ‘좋좋소 혼술키트’를 선보였으며, 밀키트 기업 마이셰프, 인플루언서 커머스 쇼핑몰 다이아마켓과 함께 왓챠 오리지널 미식 여행 리얼리티 ‘조인 마이 테이블’에 소개된 인도네시아 요리 ‘삼발 나시고랭’ 밀키트를 출시했다.

    왓챠 박태훈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밌는 방식을 통해 구독자들과 팬분들의 즐거움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