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기사입력 2022.06.07 14:07
  • 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 기아 제공
    ▲ 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 기아 제공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로블록스는 글로벌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북미와 유럽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기아 에코 빌리지는 인간과 동물이 교감해 친환경 에너지를 충전하는 '친환경 라이프'를 주제로 마을, 해변, 에너지 센터, 캠핑장 등 총 4개의 가상 공간으로 꾸며졌다. 참가자들은 기아 EV 대체불가토큰(NFT) 작품을 관람하고, 딜리버리 게임, 발리볼 게임, 스피드 게임, 댄스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니로 EV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딜리버리 게임은 참가자에게 주어진 친환경 미션에 맞춰 니로 EV를 직접 운전해 정해진 장소에 물건을 배달하는 게임으로 기아 에코 빌리지 곳곳을 탐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변에서 진행되는 발리볼 게임은 정해진 시간 내에 니로 EV의 트렁크 및 프론트 트렁크에 공을 넣는 게임으로 니로 EV의 공간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에너지 센터에서 즐길 수 있는 스피드 게임은 니로 EV를 타고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경주하고 코인을 획득하는 레이싱 게임으로 니로 EV의 401km 항속거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캠핑장 중앙 광장에서 진행되는 댄스 게임은 음악에 따라 나타나는 화살표를 기억해 정확하게 입력할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댄스 게임으로 니로 EV와 V2L로 연결돼 있는 오디오 위에서 펼쳐진다.

    기아는 참가자들이 게임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동물, 기계, 정령 등 니로 EV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펫, 나만의 캠핑장을 꾸밀 수 있는 캠핑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 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 기아 제공
    ▲ 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 기아 제공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딜리버리 게임으로 주간 배달 순위를 겨루는 '찾아라 배달왕', 댄스 게임 정확도로 획득한 점수를 견주는 '신나는 댄스배틀' 등 게임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 에코 빌리지에 전시된 니로 EV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캠핑존에서 나만의 캠핑장을 꾸미고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기아는 이날 니로 EV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니로 EV는 401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거리, 높은 실내 안전성 및 거주성,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갖춘 기아의 대표 친환경 차량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에코 빌리지는 MZ세대에게 친숙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니로 EV의 상품성을 재밌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신차 체험 공간"이라며, "기아는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향후 전기차 주요 타겟인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함으로써 미래 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