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분유부터 영양 간식 등 아이와의 외출 위한 ‘육아템’ 주목

기사입력 2022.06.02 17:22
  • 최근 따뜻해진 날씨와 거리두기 규제 완화가 맞물리면서 아이와 함께 외출에 나서는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부쩍  증가했다. 이와 함께 아이들의 즐거운 야외 활동을 돕는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일동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 분유’는 조유용 물이나 젖병, 분유 등을 챙기기 힘든 야외 활동 시에는 별다른 준비물 없이 바로 수유할 수 있고, 젖병 세정이 필요 없어 뒷정리도 간편하다. 또한 조유 농도가 일정하고, 새 제품에 니플만 간편하게 교체해 활용할 수 있다.

  • 일동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 분유’
    ▲ 일동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 분유’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50년 유아식의 연구 노하우와 프리미엄 영양설계를 적용한 제품이다. ASEPTIC 무균 시스템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하며, 국내산 1A등급 무지방 우유에 방어인자 lgG와 모유에 가장 많이 함유된 방어인자 slgA를 배합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칼슘 흡수를 돕는 베타팔미트산과 황금변을 위한 모유 올리고당 3종, 두뇌구성성분 DHA 등 아이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아이배냇 ‘오늘 사과해’
    ▲ 아이배냇 ‘오늘 사과해’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은 국산 사과를 착즙한 과·채주스 ‘오늘 사과해’를 출시했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오늘 사과해’는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NFC 착즙방법으로 사과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며, 보존료와 설탕이 들어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오늘 사과해’는 식약처가 정한 당류, 열량, 영양소 기준을 충족할 때 부여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과 함께 식약처HACCP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아이배냇 꼬마 끙아 푸룬’은 비타민C를 비롯한 여러 비타민과 무기 영양소, 섬유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푸룬, 항산화 활성이 높은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자색고구마가 함유된 스틱젤리 제품이다. 제품 1개(100g, 5개입)당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이섬유가 6g과 프락토 올리고당도 함유돼 있다.

  • 사진=요미요미 제공
    ▲ 사진=요미요미 제공

    매일유업의 유아 간식 전문 브랜드 요미요미의 ‘미니팝’은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우유 1컵 분량의 칼슘 125mg과 두뇌 구성 성분인 DHA 22mg을 함유하고 있다. 요미요미 관계자는 요미요미 유기농 쌀과자는 100% 국내산 유기농 쌀에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더한 건강 간식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들의 소근육 운동을 고려해 손바닥으로 잡을 수 있는 스틱 모양, 손가락으로 집을 수 있는 핑거볼 모양으로 설계했다.

    특히, 최근 더핑크퐁컴퍼니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