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혼자' 여행하는 여행객 수요 증가…6월 ‘미국’,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 검색량 급증

기사입력 2022.05.31 10:01
  • 6월 1일 지방선거에 6월 6일 현충일까지 더해지면, 6월 첫째 주는 황금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고려해보기에 좋은 시기다.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여행보다는 혼자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은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여행 트렌드다.

    2021년 9월 전 세계 1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익스피디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 중 80%가 ‘다음 여행은 “통 크게” 가고 싶다’고 답했으며, 한국 Z세대 여행객의 30%가 ‘혼자 여행하고 싶다’고 답했다. 호텔스닷컴은 6월 첫째 주에 있는 연휴가 그동안 억눌렀던 여행객들의 해외여행 열정을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이에 따른 '혼여행객'들의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호텔스닷컴 코리아는 올해 6월 투숙 기간 기준으로 미국 주요 도시들의 검색량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2021년 6월과 비교했을 때, 뉴욕의 검색량은 212%, 로스앤젤레스의 검색량은 141%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같은 기간 유럽 도시에서도 유사한 수요 패턴이 나타났는데, 파리는 무려 1,727%, 런던은 686%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조사 결과는 오는 6월을 시작으로, 장거리 여행 수요가 전반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음을 나타낸다. 

    혼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


    호텔스닷컴은 2022년 6월 한 달간 혼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국가 10곳을 공개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웹사이트에 따르면, 해당 국가는 순서대로 ‘미국(21%)’, ‘프랑스(10%)’, ‘이탈리아(6%)’, ‘영국(6%)’, ‘태국(6%)’, ‘독일(6%)’, ‘스페인(5%)’, ‘일본(4%)’, ‘베트남(3%)’, ‘스위스(3%)’인 것으로 확인됐다.

  • ‘어른 1명’ 구성 기준 2019년 6월 vs 2022년 6월 인기 검색 해외여행지 10순위(사진제공=호텔스닷컴)
    ▲ ‘어른 1명’ 구성 기준 2019년 6월 vs 2022년 6월 인기 검색 해외여행지 10순위(사진제공=호텔스닷컴)

    한편, 팬데믹 이전인 2019년 6월 혼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여행지 상위 10개국은 ‘일본(30%)’, ‘미국(10%)’, ‘태국(6%)’, ‘베트남(5%)’, ‘프랑스(5%)’, ‘영국(4%)’, ‘중국(4%)’, ‘이탈리아(3%)’, ‘스페인(3%)’, ‘독일(3%)’ 순이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일본이 2019년 6월(30%), 2020년 6월(16%) 검색량 기준으로 모두 1위를 차지한 반면, 2021년부터 2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국가가 미국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일본 정부의 공식 발표에 따라 지난 17일부터 국내 여행객들 대상으로 3일 의무 자가격리 기간을 해제되면서, 일본의 순위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각광받는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호텔스닷컴은 올해 1월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전반적인 검색량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웹사이트에 따르면, 2022년 6월 한 달간 전년 동월 대비 방콕은 407%, 하노이는 138%, 그리고 푸켓은 262%의 증가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통해, 호텔스닷컴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행지들도 미국, 유럽과 더불어 국내 여행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음을 확인했다.

    혼여행객이 가기 좋은 해외 호텔


    호텔스닷컴은 혼자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해외여행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미국,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7개의 숙박시설들을 소개한다. 해당 호텔들은 혼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명소 관광, 야외 활동, 공항과의 인접성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선정됐다.

  • 인터컨티넨탈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_ IHG 호텔(사진제공=호텔스닷컴)
    ▲ 인터컨티넨탈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_ IHG 호텔(사진제공=호텔스닷컴)

    미국 인터컨티넨탈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IHG 호텔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지역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이다. 본 호텔은 가까운 거리에 자리한 더 블록에서 캐주얼 쇼핑을 할 수 있어 로스앤젤레스를 구석구석 구경하고 싶은 혼여행객들에게 제격이다. 진정한 로스앤젤레스 지역 문화를 기대하는 혼여행객들은 약 900미터 거리에 위치한 농구의 성지인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인상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본 호텔은 로스앤젤레스에서 제일 재밌는 엔터테인먼트 명소인 L.A. 라이브와 근접해 있어서 마이크로소프트 극장도 방문할 수 있다. 도시관광을 마무리한 후에 여행객들은 본 호텔의 모던하고 우아한 객실에서 호화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근처에 위치한 알로 노매드는 미국 뉴욕의 럭셔리 호텔이다. 알로 노매드는 맨해튼의 중심지에 편리하게 위치해 있어 혼여행객들은 뉴욕의 대표 명소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관광하거나 도보 9분 거리인 메이시스 백화점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하철 6호선이 호텔에 인접해서, 여행객들은 지하철로 도시를 이곳 관광할 수 있다. 알로 노매드는 아기자기하지만 동시에 현대적인 객실을 자랑하며, 투숙동안 여행객들이 도시관광의 여운을 지속되게 한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파리 에투알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해 팔레 드 콩그레 드 파리를 근방에 둬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고품격 호텔이다. 본 호텔은 파리와 파리의 아름다운 기념물을 객실 뷰로 갖추고 있어서 투숙객은 주요 도시의 대표 명소를 볼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서 여행객들은 에펠탑과 에투알 개선문을 보러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하얏트 리젠시 파리 에투알은 빛의 도시 파리의 환상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모던하면서도 아늑한 객실을 자랑한다.

    영국 런던에 있는 파크 플라자 런던 워털루는 영국 런던 템스 강 위에 있는 다리인 웨스트민스터 교의 남쪽에 자리잡아 혼여행객들이 런던의 경치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에 위치해 있다. 호텔이 도시 관광에 최적화된 곳에 위치해 있어, 파크 플라자 런던 워털루를 시작점으로 혼여행객들은 런던의 명소인 런던 아이 또는 빅벤을 관광하거나 웅장한 웨스트민스터 사원, 국회의사당, 국립극장, 사우스뱅크 센터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런던 도심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혼여행객들은 관광을 한 이후에 도시의 모던함이 묻어 있는 객실에서 충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만다린 호텔 - 센터 포인트 운영 - SHA Extra Plus(사진제공=호텔스닷컴)
    ▲ 만다린 호텔 - 센터 포인트 운영 - SHA Extra Plus(사진제공=호텔스닷컴)

    태국 만다린 호텔 – 센터 포인트 운영 – SHA Extra Plus는 태국 방콕의 유명한 복합쇼핑몰인 삼얀 미트르타운 인근에 위치한 고품격 호텔이다. 본 호텔은 삼얀 지하철역과 근접해서 혼여행객들은 방콕의 다양한 명소를 편리하게 탐험할 수 있다. 호텔을 시작점으로 두어 여행객들은 북적거리는 삼얀 미트르타운을 관광하거나 방콕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MBK 센터를 방문할 수 있다. 또한, 호텔에서 도보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 룸피니 공원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만다린 호텔 – 센터 포인트 운영 – SHA Extra Plus는 동양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장식들을 조화롭게 녹여 여행객들은 투숙 기간동안 방콕의 분위기를 물씬 만끽할 수 있다.

    반얀 트리 푸켓은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는 고급형 비치 리조트로 태국 푸켓의 방타오 해변 근방에 위치해 있다. 본 호텔은 방타오 해변 가장자리에 자리 잡아 해변까지 도보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혼여행객들은 자연 속에서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다. 나아가, 야외 수영장과 같은 야외 시설들이 있어 혼여행객들은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호텔 내 여러 개의 식당을 보유하여, 여행객들은 호텔 내에서도 전통 태국요리와 신선한 해선물을 맛볼 수 있다. 혼여행객들이 방문하며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많기에, 반얀 트리 푸켓은 혼여행객들이 태국의 현지 경험을 즐기기에 최적의 호텔이다.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72, IHG 호텔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로 혼여행객들은 하노이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볼 수 있다. 본 호텔은 도시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노이바이국제공항에 차로 쉽게 갈 수 있어서 혼여행객들이 여행하기에 편리할 것이다. 또한 본호텔은 358개의 럭셔리 객실과 스위트, 그리고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자랑하고, 하노이의 새로운 중심업무지구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도시와 공항과의 근접성을 우선순위로 호텔을 선정하는 혼여행객들에게는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 72, IHG 호텔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