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퀄리티와 디자인을 모두 잡은 신혼집 인테리어 아이템

기사입력 2022.05.27 14:35
  • 거리두기 해제 이후 결혼식을 준비하는 신혼부부가 늘어나면서 신혼집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복 소비 심리와 함께 집 꾸미기, 럭셔리테리어 등 인테리어 열풍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캐치패션이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1일까지 올해 결혼 예정 및 기혼 여성 140명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소품 구매 경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 결과 집 꾸밀 때 가장 신경 쓰는 장소는 오래 머무르는 ‘거실(47.9%)’과 ‘침실(28.6%)’ 순으로 조사됐다. 홈카페(11.4%)와 주방(10.0%)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았는데 코로나 이후 홈파티 문화가 확산된 영향으로 보인다. 그 외 욕실(1.4%),발코니(0.7%)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높은 퀄리티와 우수한 디자인을 모두 잡은 신혼집에 어울릴만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서재 분위기 연출해 줄 LED 스탠드 조명


    밋밋한 서재 인테리어를 색다르게 연출하고 싶다면 스탠드 조명을 추천한다. 라문의 LED 스탠드 조명 아물레또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소품 하나만으로도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기 좋다.

  • 디자인은 3개의 링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해와 달, 지구를 상징한다. 다양한 컬러로 만나볼 수 있어 인테리어에 따라 어울리는 색상으로 선택 가능하다. 또한 자외선과 적외선 노출을 최소화해 시력을 보호해 주는 등 우수한 기능성과 내구성까지 갖추어 신혼 생활은 물론 장기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한식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기능 갖춘 인덕션 냄비


    혼수를 준비하면서 오로지 디자인만 고려한 주방용품을 구매하였다가는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다시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이에 주방용품 선택 시에도 기능, 사용 편의성, 내구성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 테팔 트레져 인덕션 냄비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컬러감은 물론 냄비로 자주 요리하는 한국 소비자를 위해 냄비 사용 습관을 분석하여 개발된 한국형 냄비다. 냄비 선택 시 용도를 먼저 생각하는 한국 소비자를 고려해 뚝배기, 라면, 찌개, 전골, 국에 최적화된 5가지 제품으로 세분화하여 개발되었으며, 한식을 가장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뚜껑에는 음식이 끓어넘치는 것을 줄여주는 테팔만의 차별화된 기술 ‘끓어넘침 완화 기능(AOS/Anti-Overflow Safety-System)’이 적용되었으며,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가열 기구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테팔 특수 3중 인덕션 바닥의 고른 열전도로 오랜 사용에도 바닥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레트로 스타일 냉장고


    냉장고는 주방에 컬러 포인트를 주기 위한 가장 대표적인 가전 중 하나이다.

  • 스메그코리아의 레트로 스타일 냉장고는 1950년대 복고풍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과 팝아트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컬러가 특징이다.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과 효율도 주목할 만하다. 모든 냉장칸에 고르게 냉기를 순환시키기 위한 '멀티플로우 쿨링 시스템'과 육류 및 생선 등을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0도 가까운 온도로 유지되는 슈퍼콜드 서랍을 신규 적용했다. 냉장고 전 모델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세 부담까지 줄였다.

    인덕션 레인지


    해피콜은 자사의 첫 설치 가전제품인 가성비 ‘3구 인덕션 레인지’ 2종을 출시하며 주방 가전 사업의 영역 확대에 나선다. 이번 해피콜의 ‘3구 인덕션 레인지’는 기본 모델(HDER-U03IHD1BK)과 2개의 화구를 하나의 대화구처럼 사용하는 플렉스 모델(DER-U03IHC1BK) 두 가지로 구성됐다. 플렉스 모델은 이름처럼 28 cm 로 넓게 화구를 사용 가능한 플렉스 모드와 2분할 모드, 단독 모드가 있어 가스레인지에서는 어려웠던 다양한 요리를 시도할 수 있다.

  • 해피콜 ‘3구 인덕션 레인지’ 2종은 가스레인지를 쓰던 소비자가 쉽게 쓸 수 있는 입문 인덕션이자 ‘입덕’ 하는 가성비 인덕션인 ‘입덕션’을 표방한다. 최대 3300와트의 강력한 화력과 92%에 달하는 뛰어난 열효율을 갖춰 가스레인지보다 요리가 약 3배 빨라진다. 또 ‘3구 인덕션 레인지’ 2종은 열이 방출되지 않아 가스레인지와 달리 여름철에도 쾌적한 조리 환경을 만들어 준다. 부드럽게 슬라이드하거나 가볍게 터치해 화력을 간편하게 10단계로 조절 가능하고, P버튼을 눌러 화력을 한 번에 가장 강력하게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생기 있는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해 줄 그릇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의 ‘곰돌이 푸 스페셜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곰돌이 푸와 주요 캐릭터들이 풍선을 타고 다니는 위트 있는 디자인을 담아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한, 아쿠아 블루 색상의 포인트 컬러까지 더해져 편안하고 생기 있는 분위기의 테이블을 연출해준다.

  • 코렐 ‘곰돌이 푸 스페셜 에디션’은 기본 한식 차림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국형 밥공기와 국공기를 비롯해 원형/사각접시 및 삼절접시, 생선접시, 면기 등 총 13종으로 출시된다.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출시되어 홈파티, 한식 차림 등 여러 용도와 상황에 따라 다채로운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다.

    트렌디한 욕실 공간 만들어주는 타일


    이누스는 2022년도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타일 신제품 3종(베나토, 아쿠아 스톤, 글림)을 출시했다. 타일 신제품은 호텔 욕실을 연상케 하는 대형 프리미엄 석재 타일과 내추럴한 무드의 욕실에서 휴식과 재충전을 누리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자연의 질감을 담아낸 디자인 제품이다.

  • 신제품 ‘베나토(Venato)’는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가늘고 섬세한 까라라 베인 패턴을 적용해 천연 대리석 타일로 시공한 듯한 효과를 선사한다. ‘아쿠아 스톤(Aqua Stone)’은 파도의 물결, 모래처럼 반짝이는 물의 표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리조트나 휴양지 욕실처럼 고급스러운 공간을 완성해 준다. ‘글림(Gleam)’은 금속이 산화된 듯한 독특하고 매력적인 질감을 구현해 모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