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간단한 먹을거리 구입하는 ‘편출족’ 주목…재미와 기분전환 선사하는 식음료 제품

기사입력 2022.05.23 15:12
  • 일상으로의 회복이 이루어지면서 ‘편출족(편의점에 출근하는 사람들)’이 주목받고 있다. 편출족들은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식음료를 구비하고 있는 편의점에서 출근 준비를 마무리한다. 출근하면서 편의점을 필수 경유하는 ‘편출족’ 직장인들을 위해 출근길에 색다른 재미와 기분전환을 선사해줄 식음료 신제품을 소개한다.

    부드러운 우유 풍미 담은 스위트 라떼


    직장인의 필수품 '커피'는 졸음과 피로를 쫓고 일에 집중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기호 음료로서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며 기분 전환까지 선사한다. 최근에는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강조한 스위트 라떼가 출시되면서 따뜻한 날씨와 함께 편출족들에게 기분 좋은 출근길 커피타임을 선사하고 있다.

  •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올해 출시한 조지아 라떼니스타는 우유의 부드러운 풍미와 크리미한 텍스처를 살린 스위트 라떼다. 조지아 커피의 풍부하고 깔끔한 커피 맛에 우유의 크리미한 풍미를 담았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기분 전환할 수 있는 부드러운 라떼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휴대성과 그립감이 좋은 280ml 소형 페트 제품으로 선보였다. ‘조지아 라떼니스타’는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미 라떼’와 진한 카라멜 향이 어우러지는 ‘카라멜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상큼한 요구르트맛으로 하루 수분 보충


    업무 시간 중 틈틈이 수분 보충을 하고 싶지만 생수만 마시기에는 입이 심심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땐 칼로리가 낮고 갈증 해소에 최적인 수분보충음료를 고려해봄 직 하다.

  • 자몽‧백포도‧사과‧당근 등 과채수분과 이온이 포함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는 깔끔한 맛에 저칼로리로 일상 속 수시로 수분 보충하기 좋다. 특히 올해 출시된 신제품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은 토레타!에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기 좋다. 액티브한 활동 중은 물론 일상 속에서 맛있게 갈증을 해소하고 기분 전환할 수 있다.

    한 병으로 거뜬한 한 끼 드링크밀


    아침 식사를 거르고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사무실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그러나 그마저도 여유가 없다면 건강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는 드링크밀로 규칙적인 식생활을 챙겨보자.

  • 서울F&B의 ‘어른오트 호두아몬드’는 식물성 원료인 귀리의 영양을 담은 건강 드링크밀이다. 귀리는 당과 염분이 낮아 식이섬유, 단백질, 파이토케미컬, 비타민,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다. 귀리로 만든 오트액 89%에 호두와 아몬드 등 21가지로 구성된 곡류 분말을 추가했다. 락토프리 제품으로 유당을 분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어른오트 호드아몬드’ 외에도 어른우유 검은콩 미숫가루, 어른우유 흑임자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 별로 골라 마실 수 있다.

    바삭하고 맛있게 즐기는 그래놀라+요거트


    아침 식사 또는 오후 간식 대용으로 씨리얼과 요거트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씨리얼과 요거트를 함께 먹는 토핑요거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 오!그래놀라POP’은 오리온의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No.1 LGG유산균을 토핑요거트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토핑과 가장 잘 어울리는 요거트를 새롭게 개발했으며, 여기에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를 함께 담아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건강한 통곡물 그래놀라에 귀리, 통밀, 호밀, 옥수수, 국산쌀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팝핑한 오곡볼을 더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