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가구·가전 업계,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강화

기사입력 2022.05.22 09:00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결혼을 잠시 미뤄두었던 예비 신혼부부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해 예식과 신혼여행을 간소화하는 대신 프리미엄 가구 및 가전에 구매에 초점을 맞춘 트렌드로 가구, 주방용품 등 혼수 관련 비용의 비중이 전년 대비 약 12.3% 증가했다. 다만, 이러한 트렌드에 더해 최근 수입 원재료 인상 및 물류비 상승까지 소비자 가격이 인상되면서 예비 신혼부부들의 부담이 가중된다는 우려가 있다.

    이에 가구 및 가전 업계는 신혼부부를 겨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성장세를 계속 유지한다는 전략이다.

    지누스, 새로운 메모리폼 매트리스 라인업 ‘럭스(LUXE)’ 시리즈 3종 출시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지난 2일, 자사의 새로운 매트리스 라인업인 ‘럭스(LUXE) 메모리폼 매트리스’ 3종을 출시했다. 지누스 ‘럭스’ 라인은 매트리스 경도와 높이 선호도에 따른 소비자들의 수면 취향을 반영 및 소재를 고급화한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급 매트리스이다.

  • ‘그린티 럭스(Green Tea LUXE)’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단단함을 갖췄고, ‘얼티마 럭스(Ultima LUXE)’는 그린티 메모리폼에 젤 알갱이를 함유한 젤 메모리폼을 추가해 청량함과 쾌적함을 더했으며, 최상위 ‘클라우드 럭스(Cloud LUXE)’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고가 폼 매트리스에서 볼 수 있는 소재들을 아낌없이 담은 7중 레이어 구조로, 하얀 구름 위에 누운 듯한 부드러움과 포근함을 제공한다.

    이탈리아 가죽도 합리적으로, 자코모 ‘니아’ 3인용 소파

    자코모 소파의 3인용 ‘니아소파’는 단조롭지 않은 디자인으로 모던한 공간, 클래식한 공간에 모두 잘 어울려 신혼집 거실에 둘 첫 번째 소파로 고려할 만하다. 3인용 니아소파는 이탈리아 통밴드를 내장재로 사용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 파이버와 메모리폼을 사용하여 편안한 착석감을 선사하며, 유니크하고 슬림한 팔걸이는 착석할 수 있는 공간을 넓혀주어 실용적이다.

  • 수공예적으로 마감 처리가 이루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등 방석, 팔걸이, 좌 방석을 떼어낼 수 있게 제작해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소파 가죽 색상으로는 아이보리를 비롯하여 라떼, 카멜, 모카, 그레이, 네이비 컬러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집안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처음 만나는 ‘식세기 이모님’의 신세계, SK매직 카운터탑 ‘식기세척기 6인용’

    SK매직의 카운터탑 방식 ‘식기세척기 6인용’은 일반 제품 대비 30% 이상 줄인 크기로 주방이 넓지 않은 집에도 설치가 가능,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세기 이모님’의 신세계를 경험하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적합하다.

  • 내부 용량은 동급 모델 대비 최대 적재량을 갖췄으며, 상·하단 2단 트레이 분리 구조로 설계돼 최대 6인 기준의 식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고, 곰솥과 대형 냄비(24호), 프라이팬(28호 기준)까지 여유롭게 적재할 수 있다. 설치 부담도 줄인 것도 신혼부부들에게 호재다. 급수선 타공 크기가 정수기 급수선과 동일한 크기(10mm)로 이사나 제품 이동 설치 시에도 타공으로 인한 주방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콜러노비타 ‘살균비데’, 프리미엄형 ‘완판’ 이어 가성비 수요 저격까지 나서


    콜러노비타는 지난해 2월 출시한 프리미엄 비데 ‘살균비데(BD-H700)’의 인기에, 올해 초 가성비를 높인 사이드패널형 모델인 ‘살균비데(BD-H500)’을 선보였다. 노즐 내·외부 및 도기 내 번식한 유해세균을 하루에 한 번 자동 살균하는 ‘자동살균’ 기능을 필두로 살균비데의 주요 기능을 압축해 내놓은 것이 특징이다.

  • 먼저 출시한 프리미엄형 살균비데는 출시 기념 라이브 쇼핑에서 35분 만에 2개월치 물량을 완판, 이후 같은 해 4분기 판매 실적은 1분기 대비 566% 증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후속 출시한 사이드패널형 역시 지난 2월 출시 기념 라이브 쇼핑에서 목표 판매 수량의 216%를 달성하며 가성비 수요까지 모두 잡았다. 노비타는 이에 그치지 않고 프리미엄 살균비데의 렌털형 모델인 ‘살균비데(BD-H730)’까지 추가로 출시하며 다각도의 수요층을 잡고자 적극 나서는 중이다.

    물걸레 스스로 세척하는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의 경우, 물걸레 패드를 자동으로 세척해주는 기능이 탑재한 제품이 최근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S7 맥스V 울트라)는 로봇청소기 본체인 ‘로보락 S7 MaxV’와 본체 유지관리 기기인 ‘엠티워시필도크(Empty Wash Fill Dock)’로 구성된 제품으로 물걸레 자동 세척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엠티워시필도크 하단에 장착된 세척 브러시가 좌우 양방향으로 움직이며 로봇청소기의 물걸레 패드는 물론 패드가 닿는 바닥 면도 자동 세척해 기기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로봇청소기의 먼지통에 쌓인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자동 먼지 비움 기능도 있어 최대 7주까지 먼지통을 비우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