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여행’ 테마로 한 굿즈 출시 경쟁 치열

기사입력 2022.05.19 13:36
  • 일상으로의 회복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호텔스닷컴 발표에 따르면, 5월 해외여행 검색량이 전년 동월 대비 455%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수치가 높은 여행 수요를 방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을 테마로 한 굿즈 마케팅 열풍도 뜨겁다. 개성 넘치는 여행 굿즈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굿즈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키미앤일이 한정판 기프트’ 제작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 듀오 키미앤일이와 협업을 맺고, 엽서와 스티커 세트, 스페셜 기프트팩 등 한정판 기프트 굿즈를 제작했다. ‘키미앤일이’는 이번 협업을 위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에서의 호캉스’라는 테마 아래 서울부터 대전, 부산 그리고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국내 28개 호텔을 특유의 개성 넘치는 그림체로 담아냈다.

  • ‘엽서 1장과 스티커 세트’의 경우 지난 5월 10일부터 국내 메리어트 본보이 28개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엽서 28장이 모두 담긴 ‘스페셜 기프트팩’은 메리어트 본보이™ 더 클래식 신한카드 소지자 및 소셜 미디어 이벤트 참가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외 5월 10일부터 메리어트 본보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팔로우하는 3만명을 대상으로 키미앤일이 특유의 개성과 색감이 담긴 ‘메리어트 본보이, 혜택에 진심인 프로 여행러’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 ‘2022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는 5월 10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과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2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MY TRAVEL BUDDY’를 주제로 한 올해 프리퀀시 이벤트는 스타벅스를 방문해 매일의 일상을 보내는 버디 고객들에게 이제는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되어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서머 코지 후디’, ‘서머 캐빈 파우치’는 이러한 메시지를 토대로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 등이 담긴 세 가지의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 레드, 그린, 크림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서머 캐리백’은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캐리어 스타일의 가방으로, 간편하게 접어서 수납할 수 있는 폴더블 형태로 되어 있어 보관 및 이용에 실용성을 높였다. ‘서머 코지 후디’는 가볍고 부드러운 타올 소재로 제작되어 기내, 호텔, 물놀이 후 체온 유지가 필요할 때 등 휴가지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핑크, 블랙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이즈에 구애없이 착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후디에 부착된 배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서머 캐빈 파우치’는 여행에 필요한 여권, 이어폰, 휴대전화 등 기내 또는 여행 중에 꼭 필요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레디백 스타일의 가방으로, 그린과 핑크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파우치 버클에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고, 내부 파티션 위에서 간단한 메모 등을 작성할 수 있다. 한편, ‘여름 e-프리퀀시’는 지난 2013년부터 매해 진행해온 이벤트로 행사 기간 동안 음료 17잔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비어케이 칭따오, 장거리 여행객을 위한 프리미엄형 쿨러백 출시


    칭따오를 수입·유통하는 비어케이는 식음료를 더욱 시원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2022 트래블 쿨러백 패키지’를 출시했다.

  • 쿨러백 내부의 쿨러 소재는 식자재의 신선한 보관과 함께 ‘절대깔끔’ 칭따오 맥주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동성을 고려한 기능도 눈길을 끈다. 탈부착이 가능한 어깨 끈과 캐리어 손잡이 홀더가 추가되어 장시간 이동에도 용이하게 되었다. 또한, 나일론으로 제작된 소재는 튼튼한 내구성과 무게 감소를 동시에 잡아내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더해 쿨러백의 심플한 화이트 색상과 칭따오의 시그니처 컬러, 그린의 산뜻한 조화는 캠핑, 피크닉, 낚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패션과도 충분히 어울린다.

    제주항공, 홍루이젠 협업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


    제주항공은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홍루이젠’과 협업을 맺고 시즌 한정 콜라보 제품 ‘제주녹차 크림 샌드위치’를 지난 12일에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 19로 높은 피로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제주도행 항공권 티켓을 컨셉으로 패키지를 제작하고 홍루이젠 매장 전체를 제주행 공항 모습으로 구현하고 있다.

  • 제주항공과의 콜라보를 통해 출시된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는 제주 녹차크림에 우유크림을 더한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제주산 녹차 본연의 맛을 최대한 구현하면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부드러움을 살렸다. 유인매장에서는 샌드위치와 같이 즐기기 좋은 제주 녹차 라떼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한정 판매 중인 여행용 가방 컨셉의 제주 트래블 세트도 눈에 띈다. 제주 트래블 세트는 신제품 제주 녹차크림 샌드위치를 포함하여 인기 메뉴인 햄치즈 샌드위치, 펑리수, 밀크티휴를 포함한 2인 세트로 소풍 간식이나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 트레플 세트 구매 고객 한정으로 제주항공 제코펜, DIY 스티커, 제주항공 항공권 7% 할인권, 경품 증정 스크래치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