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서울대병원, 공공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그룹웨어 본격 가동

기사입력 2022.05.13 15:06
  • 서울대병원이 국내 대형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도입한 공공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 1.0’을 지난 1일 정식 오픈했다.

  • BESTWorks1.0 로그인 페이지 /사진 제공=서울대병원
    ▲ BESTWorks1.0 로그인 페이지 /사진 제공=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은 13일 BESTWorks 1.0 오픈 소식을 알리며, 해당 시스템은 그룹웨어 설치 및 관리에 제약이 적어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병원 행정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고 밝혔다.

    BESTWorks1.0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되어 24시간 보안 관리와 유연한 서버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웹 표준을 준수한 개발 작업을 통해 IT 환경에 제약받지 않는 업무 수행이 가능해졌으며, 사용자 요구사항에 유연한 구조로 설계하고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서울대병원은 이와 함께 전자결재 방식을 도입한 비대면·페이퍼리스 환경을 구현해 ESG 경영을 실천했으며, 보안인증제(CSAP)를 획득한 클라우드를 사용해 결재 처리·메일 송수신·포탈 접속 등 업무에서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김연수 병원장은 “서울대병원의 차세대 그룹웨어 도입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헬스케어 부문의 디지털 전환에 한 획이 되기를 바란다”며 “새롭게 도입된 그룹웨어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