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동원시스템즈,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판매…연간 40t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기사입력 2022.05.13 08:58
  • 사진=동원시스템즈 제공
    ▲ 사진=동원시스템즈 제공
    동원시스템즈가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제조한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포장재의 판매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11월 메탄올 등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무용제(non-solvent) 합지’ 포장지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10개 품목군 130여 개 포장재에 친환경 ‘녹색기술’을 적용해 지난 4월 ‘녹색기술제품’으로 정식 등록을 완료했으며 판매를 시작했다.
  • 유기용매를 사용하는 기존 공정은 이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전력 소모로 인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반면, ‘무용제 합지’ 공정은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평균 85%의 이산화탄소를 감축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동원시스템즈는 “연간 40t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킬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6000여 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성학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기술 개발과 제품인증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친환경 포장재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