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5월 가정의 달, 선물수요 겨냥한 유통가 움직임 활발

기사입력 2022.05.11 17:38
  • 5월을 맞아 유통업계가 펜트업 효과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펜트업 효과(Pent-up effect)란 외부 요인으로 억눌렸던 수요가 급속히 되살아나는 현상을 의미한다. 한국은행은 지난해 12월 발표한 '통화신용정책보고서'를 통해 방역 정책 전환 등 여건 변화에 힘입어 민간소비 회복세가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민간소비 증가율은 올 상반기 4.1%, 하반기는 3.1%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유통업계는 선물용으로 좋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순한 성분으로 온가족 사용하기 좋은 핸드워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생범이 핸드워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2022년 3월 기준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돌파한 생활공작소의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핸드워시'와 호랑이를 형상화한 '생범이 캐릭터 거품 툴'로 구성됐다.

  • 생범이 거품 툴을 핸드워시 입구에 부착한 후 펌프를 누르면 호랑이 모양의 거품이 분사된다. 선호도가 높은 달콤한 망고향을 적용해 아이들도 즐겁게 손 씻기에 참여할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깔끔한 모양의 패키지로 가벼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가정의 달 맞아 숙면 선물


    시몬스 침대는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토퍼 매트리스’를 선보인다. 시몬스 고유의 기술력과 고급 원자재를 사용해 최상의 숙면 환경을 선사하는 N32 토퍼 매트리스는 패밀리 침대는 물론 캠핑과 차박 등 야외활동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인 시몬스를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정의 달 선물로 제격이다.

  • N32 토퍼 매트리스는 시몬스 만의 ‘레이어링(Layering)’ 기술을 그대로 적용해 시몬스 고유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겉면에는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을 적용하고, 커버 스펀지로는 콩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소재를 사용해 흡습성과 통기성, 탄력을 고루 갖췄다. 환경부의 국가공인 친환경 인증과 라돈 안전제품 인증 등 두 가지 안전 인증을 모두 획득한 국내 유일의 토퍼 매트리스로 아이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쉽고 편한 생활을 돕는 캡슐 세제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새롭게 론칭한 토털 패브릭 케어 브랜드 ‘세븐랩(7.Lab)’의 대표 상품 ‘세븐랩 트리플 파워 캡슐 세제’는 어렵고 불편한 계량 없이도 간편하고 강력한 세탁을 경험할 수 있는 ‘3세대’ 세탁 세제를 표방한다.

  • 제품은 진드기 케어, 미세·초미세먼지 케어, 탈색 방지 컬러 케어 등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탁월한 세척력 및 기능성을 갖춘 고농축 액체 세제를 수용성 필름으로 정량 밀봉한 말랑한 ‘캡슐’ 형태로 제작됐다.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 모두 세탁물 7kg 당 1개의 캡슐을 세탁조에 가볍게 톡 던져 넣기만 하면 잔여물 없이 말끔한 빨래가 완성된다.


    제품 휴대성 높인 소용량 샴푸


    글로벌 헤어케어 브랜드 모다모다가 제품 휴대성을 높인 ‘프로체인지 블랙샴푸’ 100g 소용량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일상 회복에 발맞춰 여행·운동·사우나 등 외부 활동이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골프·테니스·캠핑 등 아웃도어 레저를 즐기는 3050 고객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 한편, 모다모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5월 17일까지 브랜드 공식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규 가입 회원 할인과 함께 구매 금액 순으로 총 17명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구매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맵시까지 선사할 수 있는 효도 선물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수한 기능성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을 갖춰 아웃도어 활동에서부터 일상 생활에 이르기까지 활용도가 높은 맞춤형 선물 아이템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 방수 소재를 사용한 후드 일체형 재킷인 ‘워터 가드 재킷’은 군더더기 없는 매끈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가 특징인 제품으로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미드컷 스타일로 발목 보호 및 안정적인 착화가 가능한 ‘에너지 테크 미드 고어텍스’는 카본 소재의 플레이트와 고탄성 중창(미드솔)을 통해 우수한 반발탄성과 안정감 있는 지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무봉제 공법으로 탄생한 갑피(어퍼)를 통해 경량성을 높이는 한편, 고어텍스 소재와 속건성이 우수한 테크 울 인솔(안창)까지 더해져 오래 신어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커피와 티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쟈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쟈뎅의 베스트셀링 커피와 티 제품을 스페셜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제품군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취향에 따라 구매 가능하다. 선물세트 구매 시 선물하는 마음이 가득 전해질 수 있도록 따뜻한 감성을 담은 쇼핑백을 함께 증정한다.

  • 선물세트는 캡슐 커피, 핸드드립커피, 스틱 커피, 과일 블렌딩티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는 가정의 달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캡슐 보관함 및 알루미늄 캡슐 분리 배출에 용이한 캡슐 오프너 사은품도 함께 제공된다. 취향에 따라 선물세트 제품을 구성하는 ‘골라담기’도 있다. 아워티 과일티 4종, 아워티 밀크티 3종, 아워티 콤부차 3종, 클래스 핸드드립커피 6종 중 구매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구성하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