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외항사, 여행객 선점 위해 기내 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22.05.10 14:44
  • 정부의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 조치로 지난달 항공 여객 수가 전월 대비 50% 증가했다. 국토교통부 항공 포털 실시간 통계에 따르면 4월 국제선 여객 수는 64만4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9.8% 급증했다. 이에 외항사들이 본격적인 일상 회복으로 인해 항공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여행객 선점을 위해 기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에어프랑스-KLM, 가족 특화 ‘플라잉 블루 패밀리’ 서비스 출시


    에어프랑스와 KLM 네덜란드 항공(이하 ‘KLM’)은 가족 단위 승객에 특화된 ‘플라잉 블루 패밀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손쉬운 가입 절차와 높은 편의성이다. 이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 플라잉 블루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족 증빙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본인 포함 최대 8인(성인 2인, 만 18세 미만 6인)까지 구성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 가족 대표 한 명은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로 지정된다.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된 회원들은 리더에게 자신의 마일리지를 자유롭게 양도할 수 있다. 리더는 양도 받은 마일리지를 본인 포함 가족 회원들의 보너스 항공권, 좌석 업그레이드 등에 사용할 수 있어 유연한 여행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영유아 및 청소년 자녀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성인 동반 만 2~11세 아동에게는 보너스 항공권 예약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만 18세 미만 청소년의 경우 마일리지 만료 기간을 적용하지 않는다. 이 서비스는 에어프랑스 또는 KLM 웹사이트 ‘내 프로필’에 플라잉 블루 회원으로 로그인한 후 가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플라잉 블루 멤버십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다양한 마일리지 적립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루프트한자, 한국 시장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플래그십 장거리 기종을 운항하며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프로덕트를 통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한다.

  • 5월부터 서울/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에는 하늘 위의 여왕이라 불리는 보잉 747-8 기종을 재도입하여 운항한다. 해당 기종에는 더 많은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기종의 비즈니스 클래스 이용 승객은 추가 수수료 지불 시 퍼스트 클래스 좌석 또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서울/인천-뮌헨 노선은 가장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인 장거리 노선 기종인 에어버스 350-900 기종으로 계속 운항하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포함한 최신 객실 프로덕트를 제공한다.

    에미레이트 항공, 5개월간 ’마이 에미레이트 써머 패스’ 프로그램 진행


    에미레이트 항공이 ‘마이 에미레이트 써머 패스(My Emirates Summer Pass)’ 프로그램을 통해 두바이를 방문하거나 경유하는 모든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되며, 에미레이트 항공 탑승권과 유효한 신분증을 제시하는 모든 탑승객들은 두바이 전역의 쇼핑몰, 레스토랑, 어트랙션 등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에미레이트 항공은 5월에 두바이를 방문하는 에미레이트 항공 승객들을 대상으로 투어 두바이(Tour Dubai)가 운영하는 두바이 마리나 크루즈 무료입장권을 제공한다. 두바이 마리나 크루즈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운영 예정이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사용 당일 발권 창구에서 유효한 탑승권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사전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다.

    하와이안항공, 전 세계 주요 항공사 최초로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도입


    하와이안항공은 전 세계 주요 항공사 중 최초로 초고속·저지연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내년 중으로 승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는 저궤도 소형 위성 다수를 띄워 지구 전역에서 이용 가능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 하와이안항공은 스타링크의 혁신적인 레이저 메쉬 네트워크(Laser Mesh Network) 기술을 바탕으로 기내에서 빠르고 끊김 없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아냈다. 내년부터 에어버스 A330과 A321네오(NEO), 새롭게 도입 예정인 보잉 787-9 등의 항공기에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이 완료되면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포함한 하와이안항공의 태평양 횡단 노선 및 하와이 주내선 탑승객은 별도의 로그인 및 결제 절차 없이 무료로 인터넷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기내에서 콘텐츠 스트리밍과 게임을 즐기고 실시간 업무 처리, 하와이 여행 계획 수립은 물론 SNS 업로드까지 가능해진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