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클래로티-LG CNS, 파트너십 체결로 OT 보안 서비스 시장 확대 나선다

기사입력 2022.04.19 16:00
  • 클래로티와 LG CNS가 OT(Operational Technology) 보안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왼쪽부터)클래로티 은성율 한국지사장, LG CNS 배민 보안사업담당 상무 /사진 제공=클래로티
    ▲ (왼쪽부터)클래로티 은성율 한국지사장, LG CNS 배민 보안사업담당 상무 /사진 제공=클래로티

    글로벌 CPS(사이버 물리시스템) 기업 클래로티는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LG CN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최상의 OT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가 보유한 혁신 기술과 사업 역량, 노하우 등을 융합할 계획이다.

    클래로티는 클라우드 및 보안 솔루션에 집중해 온 LG CN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고객 환경에 맞춘 최적의 보안 솔루션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클래로티의 제품 및 솔루션은 LG CNS가 제공하는 IT 보안, OT 보안 및 IoT 보안을 총망라한 통합 보안 서비스인 시큐엑스퍼(SecuXper)의 주요한 부분으로 함께 제공된다.

    클래로티는 최근 메디게이트 인수를 완료하며 산업 보안은 물론 헬스케어 및 기업 환경 내 사이버 물리 시스템(Cyber Physical System, CPS)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래로티의 확장 IoT(Extended IoT, XIoT) 솔루션은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산업, 헬스케어, 기업 환경 내 모든 사이버 물리 시스템을 가시화하여 보안을 강화한다.

    LG CNS는 초기 비용 문제로 OT 보안 도입을 망설이는 잠재 고객을 고려해, 구축비와 유지보수비를 월 혹은 연 단위로 분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클라우드 및 보안 서비스 영역에서 주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은성율 클래로티 한국지사장은 “시큐엑스퍼에서 제공하는 구독형 보안 서비스의 출시는 최상의 OT 보안 서비스를 보다 쉽고 합리적으로 더 많은 기업에 제안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양사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적극적인 협업으로 산업 사이버 보안 업계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