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업계, 어린이날 특수 마케팅 활발

기사입력 2022.04.19 16:02
  •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키즈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어린이날을 맞아 귀여운 동물 캐릭터 백팩 3종과 과일 파우치 2종 등 한정판 과자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마이쮸, 죠리퐁, 빅파이 등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 사진=크라운제과 제공
    ▲ 사진=크라운제과 제공

    크라운 백팩 시리즈는 맛있는 과자는 기본, 가방의 활용도까지 높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2014년 첫 출시 이후 매 시즌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포켓몬,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로 화제를 모았던 이전 시리즈에 이어 올해도 완판이 예상하고 있다. 비주얼과 실용성 모두 잡은 이번 선물세트는 귀여운 외관뿐만 아니라 끈이 달린 책가방 모양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롯데푸드는 올해로 100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파스퇴르와 빨간펜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파스퇴르 밀크바’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어린이 학습 프로그램 ‘빨간펜 아이캔두’의 만남이다.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까지 파스퇴르 밀크바 매장에서 진행한다.

  • 아이배냇 ‘어서오세요 마트놀이’
    ▲ 아이배냇 ‘어서오세요 마트놀이’

    아이배냇의 신제품 ‘어서오세요 마트놀이’는 아이가 뜯고 색칠하고 붙이는 활동을 통해 나만의 마트를 완성할 수 있는 만능놀이세트다. 놀이 본품과 사물 스티커 2매, 그리고 아이배냇 간식세트로 구성됐다. 또한 계산놀이, 스티커놀이, 색칠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계산놀이에서는 마트놀이에 사용할 동전과 지폐, 동전투입구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스티커놀이는 아이배냇의 간식과 다양한 물건을 담은 사물 스티커를 아이가 스스로 고르고 떼서 붙여볼 수 있다. 간식세트는 롱떡뻥 3종(자색고구마, 단호박, 시금치), 핑거요거트 2종(플레인, 딸기), 곡물친구 3종(고구마, 치즈, 블루베리), 떠먹는 고구마 2종(바나나, 자색고구마푸룬), 끙아 3종(A, B, C)까지 아이배냇의 인기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들어 있다.

  • 주한덴마크대사관과 SSG.COM이 협력해 ‘덴마크 키즈 위크’ 온라인 쇼핑 페어를 선보인다. 신세계, 이마트 통합 온라인몰인 SSG.COM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베이비단(안전 펜스), 밤보네이처(기저귀), 빕스(공갈 젖꼭지), 레고(완구), 루이스폴센(조명) 등 인기 덴마크 브랜드가 모여 유아동 특별전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덴마크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할인 판매,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 경품 응모 등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가 진행된다.

    김영 주한덴마크대사관 상무관은 ”북유럽 디자인에 대한 열풍이 이제는 놀이와 교육을 합친 덴마크식 양육법과 유아동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하며 ”덴마크 유아동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