챙길 것 많은 '이사' 돕는 서비스

기사입력 2022.04.18 14:16
  • 올해 초 통계청이 발표한 ‘2021 국내 인구 이동’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입신고 기준으로 전국 이사 경험 인구 수는 약 721만 명으로 나타났다. 월평균으로 약 60만 명이 이삿짐을 챙긴 셈이다. 특히, 이사 성수기로 꼽히는 봄철을 포함해 결혼 시즌인 5~6월, 2020년 7월에 시행된 계약갱신청구권(2+2년)의 만기 등으로 인해 올해 곳곳에서 더욱 분주하게 이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사를 앞두고 있는 소비자라면 새 둥지의 보안, 층간소음, 주변환경 등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다. 이삿짐 이동을 위한 업체 선정, 입주 청소도 예외는 아니다. 특별한 서비스를 통해 사소한 것부터 중대한 사안까지 이사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만족을 높인 사례를 소개한다.

    우리집 보안부터 생활안전 정보까지 알 수 있는 '홈 보안 서비스'


    방범과 사생활 보안에 취약한 오피스텔로의 이사를 고민하는 이사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 오피스텔뿐만 아니라, 아파트, 빌라 등 다세대 공동주택 보안을 제공하는 SK쉴더스의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은 현관 앞 배회자 감지부터 실시간 영상 확인, 양방향 대화, 위급 시 긴급출동 등의 기능을 갖춰 보안 때문에 고민하는 다세대 주택 거주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캡스홈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현관 앞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양방향 대화 등이 가능하다. 소비자는 집 안팎에서 외부인의 왕래가 잦은 현관문 앞을 확인하고, 필요시 외부인과 소통할 수도 있으며, 기기에 탑재된 AI 기술로 가족들의 얼굴을 인식해 입/퇴실여부도 알려준다. 특히, 캡스홈은 전용 앱(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거주지 뿐만 아니라 인근에서 발생하는 사건 및 사고, 위협 요인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우리 일상 전반을 케어한다. 앱에는 여성가족부가 제공하는 ‘성범죄자 알림e 모바일웹’이 연동되어 거주지를 포함한 주변의 다양한 위험 요인들을 손쉽게 확인하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사 견적 비교해서 편리한 이사 돕는 '이사 앱'


    이사 O2O 앱 짐싸는 이사를 계획 중인 소비자와 이사업체를 연결해주는 이사 견적 비교 서비스다.

  • 이사 업체를 고민 중인 소비자들이라면 짐싸 앱에서 이사 정보를 입력 후 제출하면 이사 전문 짐싸 파트너들이 견적을 제공하며, 소비자가 특정 파트너를 지정할 수도 있다. 다수의 파트너가 제시한 이사 견적과 제공 서비스, 실제 이용 후기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원하는 파트너를 선택하여 편리하고 합리적인 이사를 돕는다. 현재 전국적으로 가정이사 서비스, 이사청소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분쟁 피해 줄이는 층간소음 이사 보험


    구축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되어 층간소음이 걱정된다면 층간소음 이사보험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실생활 중 층간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개인이 실질적으로 보상을 받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고,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이 협의되더라도 재발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이사전용 보험상품은 요긴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