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를 중심으로 맛있는 음식 간의 꿀조합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업계에서도 모디슈머의 독창적인 레시피를 차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최근에는 맛있는 음식과의 꿀조합을 강조한 캠페인과 신메뉴를 공개하는가 하면, 브랜드와 잘 어울리는 신규 모델을 발탁하는 등 ‘꿀케미’를 발산하며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과 맛있는 음식 간의 꿀케미를 강조하는 ‘스프라이트 & 밀’ 캠페인을 선보였다. 맛있는 음식의 꿀조합을 발견하고 SNS로 공유하는 데 즐거움을 느끼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특히, TV 광고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해 팝아트 감성의 일러스트레이션과 귓가를 맴도는 중독성 있는 라임의 배경 음악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이렇게 조합하니 더 맛있어! 이색 꿀조합 신제품두 가지 이상의 제품을 센스 있게 조합한 이색 꿀조합 메뉴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농심은 최근 ‘신라면볶음면’과 ‘짜파게티’를 조합한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선보였다.
-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와 ‘카구리(카레+너구리)’에 이어 소비자가 만든 레시피에 착안해 만든 신제품이다. 신라면볶음면과 짜파게티를 섞어 먹으면 매콤함과 감칠맛이 극대화된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자 이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사발면 형태로 출시했다.
던킨은 인기 간식 츄러스와 던킨의 도넛을 새롭게 조합한 ‘시나몬 츄로넛’을 선보였다. ‘시나몬 츄로넛’은 츄러스하면 연상되는 놀이공원, 영화관 등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소환하고 달콤한 맛으로 한층 기분 좋은 날들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는 40년 전통의 과자 ‘뻥이요’와 함께 ‘뻥이요 돈까스’와 ‘뻥이요 마카롱’을 출시했다. ‘뻥이요 돈까스’는 국내산 등심에 빵가루 대신 잘게 분쇄한 뻥이요 과자를 사용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푸드 전문 플랫폼 ‘쿠캣몰’과 컬래버해 ‘다시다 떡볶이’를 출시했다. ‘다시다 떡볶이’는 맛있는 떡볶이에 한우와 천일염의 깊고 풍부한 맛을 더해주는 다시다 스틱이 동봉되어 있어 진한 감칠맛을 자랑한다. 특히 동봉된 ‘다시다 골드 쇠고기 스틱’은 믹스커피 패키지가 연상되는 ‘페이크 디자인’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환상의 ‘찰떡케미’ 선사하는 브랜드 모델 주목!코카-콜라는 최근 가수 비비와 함께 새로워진 코카-콜라 제로의 특별한 짜릿함을 전하는 ‘#더할말제로(Zero)’ 캠페인을 펼치며 짜릿한 꿀케미를 선보였다. 비비만의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없는 스타일이 코카-콜라 제로의 강력하고 독창적인 정체성과 부합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
팔도는 비빔면 신규 브랜드 모델로 그룹 2PM의 멤버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이준호를 발탁해 완벽한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팬들과 대중에게 더 나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준호의 이미지와 지속적 품질 개선으로 계절면 1위 자리를 지켜온 팔도 비빔면과 이미지가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됐다는 설명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이하 당치땡)은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을 모델로 발탁했다.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에서 치킨을 누구보다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침샘을 자극하며 화제를 모았던 윤두준의 이미지가 당치땡에서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선택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