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길어진 집콕 생활에 늘어난 가사 노동…'편리미엄' 가전 올해도 인기

기사입력 2022.03.28 14:50
  •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늘어난 가사 노동의 부담을 덜어주는 ‘편리미엄(편리함이 곧 프리미엄)’ 가전 제품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지난 달 20일 이마트에 따르면, 편리미엄 가전으로 손 꼽히는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의 지난 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모두 증가했다. 음식물처리기가 907.9%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식기세척기가 45.3%, 로봇청소기가 12.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사 노동을 도와 집 안에서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편리한 생활가전이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는 것이 제품 판매량으로 나타난 셈이다.

    이에 가전업계에서는 편리함과 효율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아서 한 번에 처리… 집콕 편리미엄 가전 신흥강자 음식물처리기


    음식물쓰레기를 버튼 한 번으로 처리해주는 음식물처리기는 편리미엄 가전 신흥강자로 급부상했다. 번거로운 음식물쓰레기 처리 과정을 확 줄여주고, 보관으로 인한 악취·세균 걱정까지 함께 잡아줘 집콕 생활 중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결해준다.

  • 스마트카라의 ‘스마트카라 400’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를 고온건조, 분쇄해 최대 90%까지 부피를 감량하는 음식물처리기다. 처리 과정에서 병원성 미생물을 99.9% 살균해 주는 것은 물론 원터치로 편리하게 세척까지 가능해 위생 관리가 쉽다.

    또, 부패를 방지하는 보관처리 기술까지 적용돼 음식물을 적정선까지 모았다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매일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카라 400’은 기존 제품력에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도어 개폐 방식을 원터치 방식으로 변경하고, 안전을 위한 잠금 기능인 스마트락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홈쿡 문화 확산에 설거지옥 해방템 된 식기세척기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문화가 확산되며 식기세척기는 이제 설거지옥 해방템으로 자리잡았다. 식기세척기는 자동으로 식기를 세척해 설거지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살균 등 위생 기능까지 갖춰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게끔 돕는다.

  • 쿠쿠전자의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는 세척과 건조 기능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인 카운터탑 식기세척기다. 기존 제품에 자동 문 열림, 송풍, UV 트리플 건조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송풍팬에서 생성되는 풍부한 바람으로 건조 성능을 극대화해 식기 표면에 남는 물때를 남기지 않으면서 많은 양의 식기를 빠르게 건조한다. 살균건조 기능을 작동하면 건조와 함께 UV살균이 진행돼 식기 구석구석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말끔하게 케어해준다.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 청소하는 로봇청소기


    직접 청소기를 돌려야 하는 불편함 없이 자동으로 집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청소하는 로봇청소기는 편리한 사용법과 더불어 노동력과 청소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뛰어난 청소 성능과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로봇청소기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 LG전자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과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을 갖춘 로봇청소기다. 기존 70만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을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공간에 맞춘 청소를 실시한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만드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빈틈없이 빨아들이며,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통해 한번 들어온 먼지가 재배출되지 않도록 막는다.

    섬세한 스팀으로 촉촉, 바사삭, 육즙가득 완벽한 요리돕는 에어프라이어


    간편한 사용 방법과 빠르고 쾌적한 조리로 주방 필수 가전이 된 에어프라이어가 진화하고 있다.

  •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그릴 앤 스팀은 기존 에어프라이 기능은 물론 찜기, 전기그릴 기능이 하나로 합쳐저 보다 다양한 요리 레시피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5중 열선의 강력한 열풍과 테팔 스팀 테크놀로지의 만남으로 군만두처럼 수분이 말라 딱딱해지기 쉬운 요리도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겉바속촉’으로 즐길 수 있다.

    편리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터치 스크린를 통해 총 7가지 자동 조리모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중 △통삼겹구이 △군만두 2가지 모드는 ‘에어프라이+스팀 콤비모드’가 적용돼 더욱 맛있는 요리를 버튼 한 번으로 완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6.2L의 대용량 사이즈로 온 가족을 위한 넉넉한 요리가 가능하고, 100℃ 고온스팀으로 찜 요리는 물론 데우기, 식기 살균 소독까지 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