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품·외식업계, 봄철 맞아 채소 및 과일 앞세운 메뉴 선보여

기사입력 2022.03.18 16:46
  • 식품·외식업계가 봄을 맞아 나른한 기운에 입맛을 잃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채소와 과일을 앞세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닭고기나 불고기 등이 채소와 어우러지는 샐러드부터 봄나물을 활용한 메뉴, 과일을 이용한 음료 등 종류도 다양하다.

  • 써브웨이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샐러드’로 구성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컬렉션’을 제안하고, 샐러드와 환상적인 조화를 연출하는 특제 소스 ‘이탈리안 드레싱’를 한정 출시했다.

    ‘로티세리 치킨 샐러드’는 튀기지 않고 건강하게 구워낸 치킨을 다양하고 신선한 채소와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올 봄 입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다. 주재료인 로티세리 치킨은 훈연한 풍미가 가득한 정통 바비큐 치킨으로, 덩어리 고기를 점원이 직접 하나하나 손으로 찢어 담는 ‘손맛’이 특징이다. 또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이 써브웨이만의 황금비율로 적절히 섞여 있어 잘 만든 바비큐 치킨 특유의 촉촉한 육즙과 풍부한 풍미 역시 살아있다. 여기에 한정 출시된 특제 소스 ‘이탈리안 드레싱’을 곁들이면 맛에 방점을 찍을 수 있다. 특유의 상큼함으로 겨우내 잠든 입맛을 깨우는 것은 물론이고,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의 풍미와 채소의 싱그러운 맛을 한층 끌어올려준다.

  • 본도시락은 새롭게 샐러드 도시락과 봄 시즌 메뉴를 함께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샐러드 도시락 6종과 봄 한정 메뉴 2종으로 ‘가볍지만 든든한 한끼’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고려해 프리미엄 한식 샐러드 도시락으로 범위를 넓힌 점이 특징이다. 샐러드 도시락은 6종은 각각 △바싹불고기 △수비드 닭가슴살 △오리구이 △갈릭 새우 △리코타 치즈 △베지이며, 매년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여 온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 △봄냉이우삼겹된장덮밥 2종이다.

    샐러드 도시락은 귀리보리밥·구운 단호박·마늘 등의 한식 식재료로 갖춘 기본 구성에 바싹불고기·오리구이 등의 한식 요리를 메인 토핑으로 더해 ‘한식 샐러드’로 재해석했다.

  • 드롭탑은 봄꽃 개화 시기를 맞아 전국 50여 개 휴게소 매장에 블렌딩티 2종을 신메뉴로 단독 출시한다. 휴게소 전용 메뉴로, 베리 한라봉 티와 사과 시나몬 아이스티 등 과일 블렌딩티 2종이다. 베리 한라봉 티(ICE/HOT)는 달콤한 스트로베리와 제철 과일인 한라봉이 향긋하게 베리에이션 된 과일티다. 사과 시나몬 아이스티는 달콤한 사과와 전통 음료인 수정과가 어우러진 과일 아이스티로, 커피를 선호하지 않는 고객들에게 맛과 건강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티 음료이다. 

    빽다방은 딸기를 활용한 봄 시즌 음료 2종으로 ‘딸기라떼’와 ‘딸기에이드’를 내놓았다. 두 메뉴 모두 당도가 높은 딸기를 푸짐하게 넣어 달달함과 향긋한 풍미를 자아낸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의 경우, 빽다방만의 레시피로 개발해 딸기 본연의 달콤한 풍미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먼저, '딸기라떼’는 새콤달콤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를 블렌딩해 부드러운면서도 상큼한 맛을 연출했다. ‘딸기에이드’는 딸기에 탄산수를 더한 메뉴로, 딸기의 달콤한 맛과 탄산수의 톡 쏘는 청량함이 조화를 이룬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