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와 함께 여행업계 본격적인 마케팅 나서

기사입력 2022.03.14 11:28
  • 3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들의 국내 격리가 면제되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노랑풍선 관계자에 따르면, 해외 입국자들의 의무격리 면제 발표 후 미국과 하와이, 캐나다 등 미주지역의 여행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여행업계가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분위기다.

    노랑풍선, 미주지역 상품 출시 강화


    노랑풍선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다양한 테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대표적으로 2인이상 출발 하는 미서부&미동부 상품과 4인/ 6인이 출발하는 가족여행상품을 준비했다. 아울러 미국에 거주하는 친지를 방문하거나 체류 연장에 용이한 상품도 마련했다.

  •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스위트 룸’에서 최대 6인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숙할 수 있는 가족여행 상품과 허니무너들을 위한 상품들을 각 특색에 맞추어서 기획했다. 현재, 하와이 항공편은 대한항공 주 3회 운항 중이며, 4월 3일 아시아나항공 하와이 복항이 예정되어 있어 여행객들이 예약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캐나다의 ‘옐로우나이프’와 ‘유콘’지역에서 오로라를 체험 할 수 있는 상품도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8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겨울뿐 아니라 여름에도 오로라 관찰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아름다운 캐나다의 사계절을 온전히 경험 할 수 있는 상품과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2주 살기 상품도 마련되어있다.

    하나투어,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캠페인 재개


    하나투어는 정부가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를 발표함에 따라 마케팅 캠페인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활동을 재개한다.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 새로운 상품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쇼핑만 하고 선택관광은 합리적인 가격에 진행하며,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엄선된 호텔과 현지 맛집 그리고 전문 가이드가 동반한다. 하나투어만의 특별한 여행 '하나Original'도 선보인다. 그리고 여행 일정을 설계하는 '플래너',  전 세계 지역 정보를 담은 '플레이스',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등의 새로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타임세일과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하나투어는 안심여행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행상품에 24시간 해외 긴급 의료 지원 서비스와 안전여행 프로그램 'SAFETY & JOY'를 포함하고 있으며, 씨젠의료재단과 제휴를 통해 출국 전 PCR 검사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기획여행상품 예약 고객을 위한 코로나19 지원안도 마련했다. 코로나 확진자를 대상으로 PCR  검사 2회를 지원하고 귀국일을 변경해야 하는 항공권도 100%(세이브 등급 50%) 지원한다. 그리고 격리치료 연장 체류시 숙박은 박당 상품등급별로 최대 $100~150 한도 내에서 각 국가별 의무격리 기간동안 지원하며, 최대 14일까지 지원한다.  밀접접촉자는 의무격리 지역일 경우 동일하게 지원한다.

    인터파크투어, ‘친환경 유럽 투어’ 오픈


    인터파크투어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유럽 투어 기획전을 오픈,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취지의 이색 여행상품을 전격 출시했다. 주요 유럽 국가들도 격리 없는 입국 허용에 나서며 본격적으로 장거리 여행 재개 채비에 나서는 것이다.

  • 인터파크투어는 ‘전기차 타고 유럽 가자’, ‘친환경 유럽편’ 등 다양한 기획전을 오픈했다. 우선 전기차 타고 유럽 가자 기획전을 통해 소규모 전기차 투어 패키지를 판매한다. 현지 공항에서부터 렌터카를 픽업해 셀프 드라이브로 여행을 다니는 상품으로, 자체 충전소가 있는 호텔에서 숙박 가능하게 해 편의성을 높였다. 전기차와 숙박, 관광지 입장권 등으로 구성된 자유여행 상품이다. 안전과 프라이빗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일행끼리만 단독 여행하는 상품으로, 2인 이상일 경우 100% 출발 가능하다. 단독인 만큼 원하는 일정으로 유연하게 다닐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하기 좋다.

    아이슬란드 4박5일, 노르웨이 피오르 6박7일, 아이슬란드 오로라 링 투어 8박9일, 노르웨이 프오르 8박9일, 트롬쇠 북극 8박9일, 써머 산타마을 4박5일, 윈터 산타마을 8박9일 등 청정자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체험 코스도 예약 가능하다.

    모두투어, `이제는 해외로 2022년 허니문` 기획전 오픈


    모두투어는 해외 허니문 로망을 갖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이제는 해외로 2022년 허니문'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가장 인기가 높은 지역인 몰디브는 각 리조트별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되는 `리조트 특별전`을 마련했다. 대표 리조트로는 콘스탄스 할라벨리, 쿠다푸시 몰디브, 웨스틴 미리안두 리조트 등이 있다. 특히 콘스탄스 할라벨리 리조트의 경우 도착 날 웰컴 초콜릿 플래터와 스파클링 와인이 제공되며 스파 트리트먼트 할인 등의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 인기 허니문 지역 중 하나인 사이판은 작년 7월 트래블 버블 시행 이후 지속적인 북마리아나 제도 연방 정부의 전폭적인 여행자 지원과 양국의 방역 정책 덕분에 허니문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대표 상품인 `켄싱턴호텔 프리미어 디럭스룸 5일`은 전 일정 호텔 조식, 석식 포함, 시내 관광, 기사 가이드 비용 포함 등을 비롯하여 커플 전용 아로마 마사지, 단독 수영장 인피티니풀에서 와인 무제한 서비스, 스냅샷 등의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