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해외여행을 대신해 이국적인 정취 느낄 수 있는 공간·맛 주목

기사입력 2022.02.21 16:49
  •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해외여행을 대신해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나 맛이 주목받고 있다.

    이국적인 테마의 뷔페 운영하는 호텔 레스토랑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4층에 위치한 프렌치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 Fait Maison'은 매주 토,일 주말 런치 뷔페를 선보인다. 페메종은 프랑스인 총괄 셰프 '안세실 드젠느(Anne-cecile Degenne)'의 진두지휘 아래 정통 프렌치 가정식을 선보이는 올데이 다이닝 공간이다. 매주 주말 런치 뷔페를 통해 어니언 수프, 레드와인에 졸인 닭 요리 코코뱅, 소고기·푸아그라 포토푀 테린, 소고기 타르타르 등 정통 프렌치 퀴진을 뷔페로 선보인다. 식사시간 내내 여유롭게 프랑스를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북유럽의 겨울 감성을 담은 ‘노르딕 서프 앤 터프’ 뷔페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심 속 파노라믹 뷰와 함께 이색적인 북유럽 메뉴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칸디나비아에서 유명한 그라브락스 연어, 덴마크식 스뫼르브뢰드 오픈 샌드위치, 스웨덴 퀴노아 버섯 샐러드 등의 콜드 메뉴와 덴마크식 미트볼 프리카델레르, 그라노파다노 치즈 휠에 담긴 크림 파스타, 노르웨이의 대구살구이 아베뢰위 등의 핫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서울에서 진짜 홍콩을 만나다

  • ㈜캐비아에프(KAVIAR F)는 홍콩식 바비큐 전문점인 ‘로스트 인 홍콩(Roast in HongKong)’을 오픈했다. 한남소관과 협업하여 광동식 요리의 정수를 만나볼 수 있는 ‘로스트 인 홍콩(Roast in HongKong)’은 90년대 홍콩 밤거리와 홍콩 현지의 맛과 분위기, 감성을 그대로 옮겨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고 이색적인 것을 추구하는 MZ세대와 홍콩이 그리웠던 고객들이 현 시국에서 여행을 가지 않고도 홍콩의 무드와 바이브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런치에는 광동식 바비큐 부위 중 2가지를 선택하여 밥과 채소 등을 곁들여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BBQ 덮밥’을 만나볼 수 있으며, 광동식 바비큐 4가지를 특제 소스와 함께 즐기는 로스트 인 홍콩의 시그니처 메뉴인 ‘BBQ 플래터’는 디너 타임의 메인 메뉴로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향신료의 강렬함과 고추의 매콤함이 매력적인 ‘충칭식 마라윙’, 새콤 달콤한 ‘바질크림새우’, 게 내장 소스와 연두부를 요리한 ‘게두부’, 바비큐에 곁들여 먹기 좋은 ‘중국식 오이 샐러드’ 등은 런치, 디너 상관없이 주문 가능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홍콩식 밀크티와 주류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태국 맛 즐길 수 있는 '푸팟퐁커리 피자'

  • 한국피자헛은 태국 대표 요리를 그대로 담아 '푸팟퐁커리 피자'를 출시했다. '푸팟퐁커리 피자'는 껍데기가 얇고 부드러운 게를 튀겨 카레로 볶은 태국 음식 푸팟퐁커리를 메뉴로 활용해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와 크랩미트를 듬뿍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얇고 바삭한 난에 푸팟퐁커리를 찍어 먹는 듯한 '씬', 기름에 튀기듯이 구어내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팬', 담백하고 폭신한 에어도우로 푸팟퐁커리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마니아' 등 3종으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파스타의 본고장 이탈리아의 맛

  • 정통 서양식 브랜드 폰타나는 ‘이탈리아 캄파니아 마카로니’를 출시했다. 폰타나 캄파니아 마카로니는 폰타나가 기존에 선보인 스파게티, 페투치니 등 긴 파스타 면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짧은 파스타 면으로, 다양한 서양식 요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선보인 신제품이다.

    폰타나 이탈리아 캄파니아 마카로니는 100% 이탈리아산 제품으로, 밀의 유명 재배 지역인 ‘캄파니아’의 ‘듀럼 밀’만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원통형의 튜브 모양으로 단면이 비어 있고 큰 사이즈여서, 조리 시 충분히 스며든 소스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에 토마토나 크림소스 등 모든 종류의 파스타 소스와 잘 어울리고 샐러드 파스타와 같은 콜드 파스타 요리에도 좋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