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Health)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말한다. 식단을 절제하고 고통을 억지로 감내해야 했던 기존의 건강 관리 방식과 달리, MZ세대는 스트레스를 덜 받고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즐거운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운동은 어플을 활용해서 게임처럼 즐기고, 식단은 맛있는 음식을 어떻게 더 건강하게 즐길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는 식이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영양 성분을 골고루 채운 식단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나 일반식에 건강 레시피를 더한 키토식, 비건 메뉴 등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
메가커피는 제철 딸기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 특히 상큼한 생딸기와 고소한 그래놀라가 들어간 ‘한컵 딸기놀라’와 ‘딸기놀라 요거트 프라페’는 영양과 맛은 물론 든든한 포만감 덕에 식사 대체용 음료를 찾는 학생과 직장인 소비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컵 딸기놀라’는 딸기와 꿀이 그래놀라와 함께 어우러져 건강 식단을 더 맛있게 즐기려는 헬시플레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딸기놀라 요거트 프라페’는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고소한 그래놀라가 조화롭게 씹히는 딸기 요거트 프라페 음료로 맛과 비주얼, 포만감을 모두 만족시킨다. 두 메뉴에 공통으로 들어간 그래놀라는 곡물과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설탕이나 꿀 등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운 시리얼을 통칭하는 것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탄수화물은 물론, 비타민과 칼슘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바쁜 일상 중 식사를 대체해 즐기기 좋다.
드롭탑은 헬시 프리미엄 카페 컨셉의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역점 운영하고 있다. 카페 문화를 발달시킨 프랑스의 살롱 문화처럼 드롭탑 매장이 프리미엄 문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헬시플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해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 푸드류에서는 케이크 17종과 샐러드 4종을 포함한 베이커리, 디저트류 44종을 제공하고 음료에서는 건강음료 6종, 925 블렌딩을 기본으로 하는 시그니처 메뉴 등 50종, 페어링 메뉴 3종을 대거 출시했다.
-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하며 다양한 영양분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곡물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약품은 간편하고 든든하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식사대용 선식 ‘365MEAL’을 선보이고 있다. 곡물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식이섬유와 단백질, 이천쌀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오트밀을 비롯해 다양한 곡물 분말 50g이 함유됐으며, 물 또는 우유를 넣고 섞은 후 섭취하면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동원F&B는 최근 통곡물을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 '그린 덴마크' 2종을 출시했다. 각각 캐나다산 귀리와 아몬드를 통으로 갈아 넣은 제품이다. 우유와 비슷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커피와 함께 섞으면 고소한 풍미의 곡물라떼를 즐길 수 있다.
롯데마트도 최근 간편하게 곡물 식품 ‘분말스틱포’를 내놨다. 곡물의 유효성분을 높인 제품으로, 흑임자, 서리태, 귀리, 쌀눈, 병아리콩 분말을 개별 스틱 포장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먹고, 아이스크림 토핑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하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