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펫팸족(Pet+Family) 수요 증가 추세…반려견 맞춤 혜택으로 구성한 다채로운 '호텔 펫캉스'

기사입력 2022.01.27 11:30
  •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에 달하면서 여행업계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캉스(펫+바캉스)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펫캉스는 국내 대형 숙박 예약 플랫폼의 전체 숙박 거래액 중 1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할 만큼 크게 늘었다.

    이에 호텔업계가 반려견 맞춤 혜택으로 구성한 다채로운 펫캉스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는 시그니처 펫 패키지 ‘비러브드 프렌즈(Beloved Friends)’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펫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오픈 초기부터 펫 프렌들리 호텔을 지향한 레스케이프는 다이슨과 협업하여 ‘다이슨 시그니처 펫 객실’ 내에서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 청정기, ‘다이슨V15 디텍트™ 무선 청소기’,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와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 등 객실 내 경험요소를 더해 반려견과 함께 보다 청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객실에는 반려견을 위한 ‘하울팟’의 침대와 ‘몰리스’의 배변패드/봉투, ‘조공’의 보양간식 1개, 프리미엄 펫뷰티 브랜드인 ‘플로리스 클린’의 펫 미스트(50ml) 등을 제공한다. 또한 레스케이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스케이프 시그니처 펫 토이 1개와 스위트 타입 선택 시, 2인 조식과 ‘페피밀’ 반려견 전용 식사가 인 룸 서비스로 제공되어 객실 내에서 식사할 수 있다. 특히, 객실 내 반려견 식기를 환경을 위한 친환경 반려 동물 식기로 변경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친환경 반려 동물 식기는 사탕수수자원을 이용해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식기로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강조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시그니엘 부산/롯데호텔 서울/롯데호텔 제주)은 프리미엄 펫 브랜드 프랑소와펫(FRANCOISEPET)과 협업하여 반려견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펫캉스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인룸다이닝 2인 조식과 프랑소와펫의 웰컴펫 기프트(산책가방, 장난감, 풉백)와 상품권(호텔별 금액 상이)이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 시그니엘 부산은 미포항을 조망하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한 스위트룸에서 핸드메이드 보울, 쿠션, 타월, 담요, 배변패드 및 배변판 등의 반려견 용품은 물론 에어샤워, 드라이룸 등 휴대가 어려운 물품을 무료로 대여하는 펫 프렌들리 서비스도 운영한다. 사전 예약 시 반려견의 이름으로 장식한 펫 전용 케이크도 제공된다. 롯데호텔 서울은 펫 콘셉트룸으로 꾸민 메인타워 디럭스룸에서 투숙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쿠션과 핸드메이드 보울, 펫 계단이 객실 내에 구비되었고, 인공지능 펫 로봇이 제공되어 반려견의 활동량을 늘려준다. 반려견 이동장이나 유모차도 대여가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펫캉스 전용 ‘오 마이 펫(Oh My Pet)’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패키지 이용객은 비스타 워커힐의 ‘오 마이 펫’ 룸에 투숙하며 워커힐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에서의 조식을 기본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오 마이 펫(O.M.P) 웰컴 키트’를 제공 받는다.

  • 객실에는 펫 전용 침대와 베개, 식탁, 식기와 더불어 배스로브, 타월 등의 욕실 용품도 비치되어 있다. 웰컴 키트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비스타 펜던트와 배변 봉투 등이 포함되어 반려동물의 편안한 체류를 돕는다. 이외에도 객실 내 미니바에 반려동물을 위한 음료와 간식이 구비되어 있다.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 촬영용 의상도 준비되어 있어 ‘견생샷’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오 마이 펫 패키지는 무게 15킬로그램 이하의 반려동물 한 마리 기준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사료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는다. 또한 반려동물 이동 시에는 캐리어를 사용해야 하며, 레스토랑 및 바에는 동반이 제한된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의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최근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와의 협업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멍 프렌들리(Mong-Friendly) 서비스’를 선보인다. 멍 프렌들리 서비스 이용 시 부드러운 극세사 원단으로 제작된 PXG 빅 로고 리빙 쿠션, 하네스와 탈착이 가능한 경량 백팩 세트, 가죽 핸들 리쉬를 비롯한 PXG의 펫 컬렉션을 투숙 기간 내 이용할 수 있다.

  • 또한 체크인 시 그랜드 머큐어 문양과 ‘아이 엠 어 호텔 게스트(I am a hotel guest)’라는 문구가 새겨진 반려견 전용 목걸이 및 샴푸가 제공되며, 객실 내에는 반려견 전용 식기와 쿠션, 배변패드가 세팅된다. 더불어 1층에 위치한 공원 더 가든(The Garden)에서는 펫팸족의 편안하고 품격 있는 펫캉스 위한 산책 공간이 마련되어 보다 여유롭게 펫캉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 객실 당 10kg 미만 반려견에 한해 최대 두 마리까지 숙박할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펫 포 올 시즌스(Pet For All Seasons)’ 패키지를 통해 반려견과 함께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해당 패키지에는 애견 텐트 설치를 비롯해 미끄럼 방지 식기 그릇, 애견 숙면 쿠션 등으로 구성된 펫 어매니티, 애견 간식 등 반려견과의 더 편안한 휴식을 위한 다양한 애견 제품이 포함되며, 반려견과 외출 시 반드시 필요한 포시즌스 펫 캐리어를 특별 제작해 선물로 제공한다.

  • 애견 간식으로 제공되는 웰컴 어메니티는 유기농 아마씨, 땅콩 버터, 닭고기 육수로 만든 유기농 간식으로 고객들의 소중한 가족인 반려견을 위해 호텔에서 특별히 마련했다. 이 밖에도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2인 조식 서비스 및 반려견 동반 객실 추가 청소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함께 하며, 룸서비스 이용 시 반려견 식사 주문도 가능하다. 반려견 식사 메뉴로는 ‘찐 퀴노아와 브로콜리를 곁들인 데친 연어'와 '채소 찜과 신선한 적양배추를 곁들인 다진 쇠고기' 등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된다.

    전체 317개 객실 중 애견 동반 투숙 객실이 따로 제한 돼 있지는 않지만 레스토랑이나 라운지와 같은 공용 공간 출입은 제한된다. 이외 공용 공간인 로비 등에 반려견과 함께 있을 때는 펫 캐리어를 이용해 이동해야 한다. 반려견 외 다른 동물은 이용 불가하며, 객실 당 10KG 이하의 반려견 1마리만 허용된다.

    조선 팰리스


    조선 팰리스는 반려견과 도심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Night out with my pet)’ 시즌 2 패키지를 2월 말까지 선보인다.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2 패키지는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는 마스터스 룸 또는 마스터스 스위트 룸 2가지 타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펫 전용 아이템들이 객실에 준비된다.

  • 반려견을 위해 하울팟(Howlpot)의 하울리 하우스와 앤블랭크(Andblank)의 레이어 쿠션, 르크루제 펫 전용 식기와 푸드 컨테이너, 목욕을 위한 붐펫(Vuumpet)의 펫드라이룸에 이어 페스룸(Pethroom) 논슬립 폴더블 욕조 등이 모두 세팅되어 럭셔리하면서도 청결한 휴식을 제안한다.

    이와 함께 반려견에게 필요한 웰컴 어메니티 7종을 비롯해 몰리스(Molly’s)와의 제휴로 몰리스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할인권 및 마이독 스테이크 소고기 큐브 상품 교환권 등 쿠폰을 증정한다. 반려견도 함께 투숙객과 인룸 다이닝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하여 하림 더 리얼 퀴진, 퓨리나 덴탈라이프 치석껌을 제공하며 반려견이 반신욕을 할 수 있도록 페스룸 딥클린 배쓰밤 카밍, 스펀지 타월, 펫 티슈, 하울팟 펫 토이도 함께 준비했다. 또한, 호텔 입장 시에는 반려견 전용 유모차 ‘미리미리 라이트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여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펫 아이템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메뉴의 인룸 다이닝도 경험하며 반려견과 함께 객실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2022 멍캉스 패키지'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 멍캉스 패키지는 객실 1박, 반려동물 관련 물품 제공(배변패드), 웰컴 펫키트(장난감, 수제 간식, 탈취제)로 구성했다.

  • 특히 웰컴 펫키트는 도심 속 펫캉스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펫 브랜드 ‘프랑소와펫’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다. 튼튼한 소재로 반려동물이 가지고 놀기 좋은 삑삑이 장난감부터 건강하고 안전한 반려견 식품 브랜드 ‘네추럴 고메’의 수제 간식, 살균 및 소독이 필요한 곳곳에 뿌릴 수 있으며 피톤치드 원액으로 만들어진 탈취제까지 반려동물 동반 여행 필수 아이템을 마련했다. 오크우드는 전 객실이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대표적인 펫 프렌들리 호텔이다. 기본 타입인 스튜디오 타입부터 1∙2∙3∙4 베드룸,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281개의 객실을 갖췄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와 충주는 반려동물과 자연 속에서 ‘프라이빗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펫 전용 패키지’를 2월 말까지 선보인다. 두 곳의 리조트는 약 200~350평 규모의 넓은 야외 공간 ‘펫 파크’를 운영하고 있다. 탁 트인 자연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댕댕이와 겨울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스위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리조트 곳곳에서 자연을 배경으로 반려견과 함께 프라이빗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주요 혜택은 △로얄 스위트 펫 룸 1박, △카페&레스토랑 몽트뢰 조식 2인, △투고(To-Go) 메뉴 치즈 플래터와 와인 1병, △반려견 전용 와인 세트, △몽트뢰 2만원 바우처로 구성됐다. 또한 반려동물과 여행 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펫 전용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펫 룸에는 반려동물 건강 관리 제품으로 에어샤워와 살균기능이 가능한 ‘펫밀리아 펫케어룸’을 비치했다.

    여행 시 반려동물의 위생과 건강을 손쉽게 돌볼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반려견 유모차로 알려진 ‘로열 테일즈 유모차’를 객실에 마련해 산책 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외에도 어메니티 3종, 배변봉투, 애견 청결 티슈, 간식, 파우치, 타월로 구성된 ‘펫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약 200평 규모의 펫 전용 야외 공간 ‘프라이빗 펫 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펫 전용 투숙 고객만 입장할 수 있어 반려동물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펫 프렌들리 리조트로 리뉴얼 오픈 1주년을 기념해 ‘1주년 기념 패키지’를 마련했다. 주요 혜택은 △펫 전용 객실 1박, △펫 웰컴 박스, △투고(To-Go) 메뉴(샌드위치 세트 및 황태 해장국), △뱅쇼 2잔, △반려견 전용 멍치킨 세트(멍치킨, 치킨무, 반려견 비타민 음료), △반려견 전용 커피 ‘멍푸치노’ 1잔, △펫 파크 셀프 바비큐존의 불멍 세트 2인, △반려동물 홈 헬스케어 알파도펫의 ‘소변검사 키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펫 전용 객실 투숙객은 리조트 내 약 150평 규모의 ‘펫 카페’와 약 350평 규모의 야외 공간 ‘펫 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반려동물 전용 물품 이용 혜택을 담은 ‘오 마이 퍼피(Oh My Puppy)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반려견 동반 전용 객실인 리조트 디럭스 플러스 더블 1박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 이 객실에는 아르르 꿀잠 방석과 논슬립 계단, 욕조, 배변 매트, 배변 봉투 등 반려견 전용 어메니티가 배치된다. 또한 프리미엄 목욕 용품과 타올, 장난감, 간식 등으로 구성된 ‘반려견 웰컴 키트’가 선물로 제공된다. 아울러 객실 예약 시 선착순으로 로얄테일즈의 반려견 유모차와 엘르독의 카시트를 대여해준다.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은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하도록 펫 전용 객실을 마련해 반려견과의 즐거운 여정을 테마로 ‘멍캉스’ 패키지를 연중 제안한다. ‘멍캉스’ 패키지 이용 시 발뮤다 공기청정기가 비치된 펫 전용 객실에 반려견 침대부터 매트, 슬라이드 계단을 준비해 반려견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반려견 전용 식기와 껌 등 간식과 배변패드, 배변봉투, 타올, 샴푸 등 전용 어메니티를 함께 제공한다.

  • 특히, 4월 30일까지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잇미’의 장난감 세트를 웰컴 기프트로 제공해 즐거움을 더한다. 웰컴 기프트는 '붕어빵', '호떡', '삼진어묵 어묵고로케' 디자인의 오감자극 장난감으로 구성했다. 랜딩 라이브러리에서는 사전 예약을 통해 펫드라이룸을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로비 컨시어지 데스크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유모차, 케이지 가방, 배변 가방, 하네스, 목줄 등 반려견과의 산책 시 필요한 물품을 모두 구비해 투숙 기간 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 내 이동 시 반려견은 케이지 또는 전용 유모차를 이용해야 하며, 국내 동물보호법상 지정된 5대 맹견 및 그 외 맹견으로 분류되거나 인식되는 견종은 출입이 제한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