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집안 곳곳 숨은 묵은 때 날릴 수 있는 ‘청소템’

기사입력 2022.01.25 16:45
  • 설 연휴를 앞두고 대청소를 계획하는 가정이 많다. 가정 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일상 속 정기적인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청소의 효율성을 높이고, 숨은 세균까지 간편하게 제거 가능한 '청소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세탁기 속 세균과 먼지 잡아주는 세탁기 청소템


    세탁조는 빨래하면서 나온 오염물질과 물기가 쌓여 세균과 곰팡이가 쉽게 번식할 수 있는 구조임에도 외관으로 묵은 때나 오염물질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아 자칫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하지만 세탁기 속 오염도는 변기보다 약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전용 세제와 제품을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피죤의 ‘무균무때 세탁조 클리너’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세탁기 속 유해균을 99.9% 제거해 평소 놓치기 쉬운 세탁기 위생 관리를 돕는 제품이다. 강력한 세정력은 물론 락스 대신 산소계 표백 성분을 함유해 염소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찬물에도 쉽게 녹는 액상형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묵은 때 등 오염이 빠르고 간편하게 제거된다. 또한 분말형과 달리 사용 후 내부에 가루가 남지 않아 세탁조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배수관 속 머리카락과 오물 내려주는 배수관 청소템


    배수관은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으로 막히기 쉽고 한 번 막히면 큰 공사로 이어질 수 있어 사전에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배수관 전용 세정제로 꾸준히 청소하고 배수구 트랩을 사용하면 배수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 웅이아저씨 ‘웅이트랩’은 기존 제품보다 악취차단 성능을 월등하게 개선했으며 맞춤 재단이 용이하도록 업그레이드한 배수구 트랩이다. 확실한 악취 차단 효과를 비롯해 빠른 배수 속도와 내구도 또한 고려했다. 배수구의 크기에 맞춰 가위로 재단한 후 장착하면 되기 때문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욕실 안 곰팡이 세균 제거해주는 욕실 청소템


    욕실은 물때와 곰팡이가 쉽게 생기고 오물로 인한 악취가 날 수 있어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관리가 까다로운 욕실의 찌든 때와 얼룩을 보다 쉽게 제거하고 싶다면 구연산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라이온코리아의 '참그린 참 깔끔한 구연산'은 천연 유래 성분이자 100% 식품첨가물 등급의 원료를 사용했다. 피부가 민감한 아이들 의류에 섬유유연제 사용을 망설였다면, 구연산을 헹굼 단계에 투입하여 천연 섬유유연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주방이나 욕실에서 쉽게 지워지지 않는 물 때는 희석한 구연산을 수세미에 묻혀 닦아주면 말끔해진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