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 셰프가 조리한 '명절 상차림'으로 설 간편하게 즐긴다

기사입력 2022.01.17 13:59
  • 임인년 새해 설 명절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 설도 지난해에 이어 사회적 거리두리로 인한 비대면 명절로 지내야함에 따라, 호텔에서는 가족과 즐기는 정갈하고 품격 있는 한 끼 명절 식사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호텔 셰프의 프리미엄 상차림을 투 고(to-go)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호텔 설 음식 투 고(to go)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호텔 한식 전문 셰프가 준비하는 프리미엄 차례상, 호텔 셰프가 완조리 상품으로 준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시그니처 메뉴들을 선보인다.

  •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호텔 한식 전문 셰프가 준비하는 프리미엄 차례상, 호텔 셰프가 완조리 상품으로 준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시그니처 메뉴들을 선보인다.

    최상급 국내산 재료만으로 한식 전문 셰프가 준비한 ‘그랜드 키친 셰프 특선 차례상’은 굴비, 한우, 문어 등을 이용해 어적, 육적, 도미전 등 9가지의 차례음식을 직접 집으로 배달해준다.(서울 및 경기 지역) 또한 가족이 외출 없이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맛볼 수 있도록 5개 레스토랑 수석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완조리 메뉴도 선물로 판매한다.

    전복과 은이버섯, 송이버섯, 건해삼과 건관자 등 산해진미를 넣고 수석 셰프가 직접 끓여낸 최고의 보양식 중식당 웨이루의 '불도장 세트', 완도의 5년산 전복을 이용해 셰프의 독자적 조리법과 비법 간장을 이용해 만든 일식당 하코네의 '전복장 세트', 육류 고유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자연 재료만을 이용해 만든 갈비 소스로 완성한 아시안 라이브의 ‘갈비와 아롱사태 찜 세트', 30년 이상 축적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노하우로 탄생한 특허 소시지, 연어, 콜드컷 등으로 구성된 그랜드 델리의 ‘마스터 셰프 홈메이드 세트' 등이 그것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JW 명절 투 고(To-Go)는 총괄 셰프가 직접 엄선한 국내 각 지역의 최상급 식재료들로 조리한 고품격 상차림 메뉴로 구성됐다. 영양과 맛을 고려한 다양하고 정갈한 명절 음식들을 담아 차별화된 투 고 메뉴를 2가지 세트 구성으로 선보인다.

  • JW 명절 투 고 세트 구성은 ‘4색 모둠전(새우, 동태, 두부, 녹두전)’부터 다진 쇠고기와 두부를 섞어 담백한 맛이 일품인 ‘섭산적’, 신선한 식재료에 셰프의 특별 레시피를 더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갈비찜’, ‘보리굴비’ 3미’, ‘버섯 불고기’, ‘잡채’, ‘문어숙회’, ‘삼색 나물’ 등 총 8가지의 풍성한 명절 상차림으로 구성된다.

    JW 프리미엄 명절 투 고 세트 구성에는 ‘5색 모둠전(새우, 동태, 두부, 녹두전, 깻잎전)’, ‘섭산적’, ‘삼색 나물’, ‘문어숙회’,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영광 참굴비’ 3미, 국내산 한우로 품격을 더한, ‘한우 갈비찜’, ‘한우 버섯 불고기’, ‘한우 잡채’, 셰프가 직접 준비한 ‘수제 약과’, ‘수제 수정과’ 등 총 10가지 다채로운 명절 메뉴를 포함해 프리미엄 설 선물로 마음을 전하기에도 제격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 한정식당 봉래헌은 설 상차림 ‘세찬’을 선보인다. 설날에 차례상과 귀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한 음식을 뜻하는 ‘세찬’의 의미를 담아 총괄 셰프가 최상급 식재료를 엄선해 당일 새벽에 준비하며 장류는 직접 담고 숙성시킨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을 활용해 정통 한정식의 정성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 불고기를 비롯해 송이가 곁들어진 전복 갈비찜, 고소하고 쫄깃한 국내산 참조기 찜, 탱글탱글한 새우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새우튀김, 생 대구를 사용해 부드러운 대구살이 일품인 생 대구살전과 녹두전, 애호박전, 새우산적, 해물 잡채, 삼색나물(고사리, 도라지, 쑥부쟁이)로 구성했으며 소의 양지를 우려낸 맑은 육수와 서울 3代 떡집의 쌀떡, 고명이 함께 제공돼 간편하게 명절 대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호텔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명절 음식 및 메인 요리, 디저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메뉴를 테이크아웃하여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모모카페 설 고메 박스’를 선보인다.

  • 모모카페 설 고메 박스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픽업이 가능하며, 성인 4~5명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이 제공된다. 명절 대표 음식인 궁중 잡채부터 3가지 모둠전, 삼색 나물, 찜닭, 모모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LA 갈비, 마늘 새우, 오븐구이 삼겹살, 버섯 샐러드, 티라미수, 계절 과일까지 총 10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메종 글래드 제주


    메종 글래드 제주는 특급 호텔 셰프가 준비한 풍성한 한상 차림으로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삼다정 설 명절음식 세트’를 판매한다.

  • 제주 맛집으로 정평이 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선보이는 ‘삼다정 설 명절음식 세트’는 다양한 명절 음식을 골고루 이용할 수 있는 세트 2종과 5가지의 단품 메뉴로 구성된다.

    먼저 단품 메뉴로는 애호박전, 표고버섯전, 삼색꼬치전, 완자전, 새우전 각 10개씩으로 구성된 ‘모둠전 5종’과 소고기 산적(500g), 제주 흑돼지 산적(500g)과 전복찜 10개가 포함된 ‘산적 2종&전복찜’, 고사리, 시금치, 도라지, 표고버섯 각 300g씩으로 구성된 ‘나물 4종’, 소갈비찜(800g)과 잡채(300g)로 구성된 ‘소갈비찜&잡채’, 그리고 제주 옥돔 250g 2마리의 ‘제주 옥돔구이’로 구성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설 고메박스'는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은 고메박스의 명절 구성으로 간편한 상차림이 가능하다. 설 고메박스 메뉴는 각종 전, 조기구이, 전복 갈비찜, 원산 잡채 등 명절 대표 음식 10여 가지가 준비되며 이 중 3가지 또는 5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 이번 프로모션에는 특별히 전통주 막걸리가 1병 함께 제공되어 명절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을 예정이다. 또한, 기본 메뉴 외 추가 메뉴 주문이 가능하여 더욱 풍성하게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다. 추가 메뉴는 LA갈비, 전복장, 살치살 양념구이 등과 같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설 투 고는 한식 전문 셰프가 당일 조리해 신선함과 퀄리티를 높힌 프리미엄 픽업 상품이다.

  • 메뉴는 소갈비찜, 모둠전(동태전, 새우전, 깻잎전, 육원전), 소고기 산적, 간장게장, 전복장, 전복 튀김, 해산물 냉채, XO 랍스터 볶음밥, 과일이다. 명절 음식에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선호도 높은 요리를 더했다. 기본 구성에 조기 구이, LA 갈비, 소불고기, 케이크, 화덕 피자 등 옵션 메뉴를 추가할 수 있다.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의 설날 상차림 투고박스는 전복 소갈비찜, 동태전, 녹두전, 오미산적, 표고버섯전 등 4색전, 세가지 나물, 잡채, 조기구이, 사골떡국, 자숙문어 반마리 총 7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 호텔 셰프가 직접 엄선한 재료로 조리해 맛과 품질이 보증됨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과 위생적이고 편리한 진공포장으로 집에서 부담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품으로 필요한 메뉴만 예약할 수도 있고, 총 7종의 메뉴를 한꺼번에 세트로 예약할 수도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