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과 협업 강화

기사입력 2022.01.14 15:01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밀·비즈 솔루션을 제공하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행보를 강화한다.

    CJ프레시웨이는 모바일 식권 및 맛집 플랫폼 ‘식신’, 가상주방 서비스 플랫폼 ‘쿡썹’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푸드테크 기반의 밀·비즈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밀·비즈 솔루션은 고객 사업 성공을 위한 식자재 패키지 등 맞춤형 상품과 경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역량 중 하나다.

  •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식신’은 빅데이터 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을 운영하고 있다. ‘쿡썹’은 푸드테크 스타트업 ‘래식’의 가상주방 서비스 플랫폼으로 외식사업자에게 주방과 인력, 배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손쉽게 지점을 확장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식자재 유통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인프라와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기술력을 접목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CJ프레시웨이는 ‘푸드테크 기반의 밀·비즈 솔루션’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동력으로 삼아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 도약하고, 각 스타트업은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함으로써 동반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전략기획담당은 “기술의 발전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식자재 유통업계도 전통적인 업태에서 벗어나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하다”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과 끊임없이 협력해 푸드 비즈니스의 패러다임 변화를 함께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