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프리미엄 호캉스 인기↑…여행·호텔업계, 프리미엄 서비스·상품 출시 활발

기사입력 2022.01.06 13:11
  •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자 프리미엄 호캉스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여행·호텔업계가 프리미엄 여가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다채로운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지난해 야놀자 특급호텔(4·5성급) 예약건수는 2020년 대비 54% 상승했다. 이는 전체 호텔 카테고리 신장률과 비교해도 10%p 높은 성장세다. 특히 12월 특급호텔 예약은 연초 대비 111% 이상, 5성급 호텔은 135% 이상 증가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비용 대비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호캉스 수요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야놀자는 국내 특급호텔 인벤토리를 적극 확보하고 시즌별 기획전·특가 프로모션 등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 중이다. 특히 이번 겨울 성수기에는 국내 여가 플랫폼 중 최초로 디즈니+와 제휴해 프레스티지 호텔 예약 시 결제액에 따라 디즈니+ 구독권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고품격 숙소 추천 매거진 ‘프리미어 콜렉션’을 통해 프리미엄 여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최상위 럭셔리 멤버십 ‘더 퍼스티지’(THE FIRSTIGE)을 출시했다. 더 퍼스티지는 고품격 가치를 더한 혜택과 격조 높은 서비스를 제안하는 럭셔리 멤버십으로 호텔 내 부대시설을 연간 상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속 퍼스널 트레이너와의 1:1 강습 2회까지 무료 제공된다. 더불어 클럽 라운지 상시 이용 혜택과 최상위 객실인 72평형의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 1박 숙박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연간 회원 전용 주차공간, 프라이빗 레스토랑 대관 서비스, 연간 다이닝 이벤트 우선 초대권, 뷔페 레스토랑 식사권, 중식 코스 요리 식사권, 기념일 스페셜 선물 세트 등이 혜택으로 포함되어 있다.

  •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프랑스 샤랑트 푸아투 지역에서 생산된 최상급 AOP 인증 버터 레스큐어(LESCURE)와 협업한 애프터눈티를 1층 로비 라운지에서 선보인다. 진한 버터 향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와 세이보리가 준비되며, 모든 애프터눈티 이용 고객에게 레스큐어와 인터컨티넨탈이 함께 특별 제작한 버터 쿠키 향의 핸드메이드 석고 방향제를 선물로 증정한다.

  •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의 복합 문화공간 모들에서는 프리미엄 캠핑 BBQ존을 신규 오픈했다. 섭지코지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소수 인원이서 즐길 수 있도록 캠핑 텐트를 조성해 누구나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캠핑 BBQ에는 제주 프리미엄 흑암퇘지 3종과 양갈비, 티본 스테이크에 도미와 방어 등 신선한 특선회 4종이 제공된다. 추가로 라면과 소시지 등 다양한 음식이 제공되어 캠핑BBQ 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휘닉스 평창은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 고객들이 스노우 파크가 운영되는 오는 2월까지 겨울 여행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한정판 브랜드 캠페인 '12 WEEKS'를 진행한다. 올인클루시브 프리미엄 투숙객은 휘닉스 평창의 식음업장에서 자유롭게 3회의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리프트와 스노우빌리지, 블루캐니언 윈터 스파까지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키 입문강습은 선착순 접수하면 무료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