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외식업계가 겨울철에 즐기면 더 맛있는 ‘옥수수’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쫀득한 식감과 담백하고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옥수수는 초당옥수수로 여름철 즐기는 대표 간식이지만 겨울철 메뉴로 활용되며 제품을 론칭하는 등 때아닌 옥수수 전성시대를 맞고 있다.
식품·외식업계는 옥수수 과자 브랜드와 협업해 색다른 메뉴를 출시하거나 옥수수 시즈닝, 옥수수 크림을 사용해 제품을 출시하며 옥수수의 고소한 맛은 물론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까지 더해 소비자 공략에 한창이다.
-
CJ 제일제당 고메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음식 조합을 찾고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해 롯데제과 꼬깔콘과 첫 번째 공식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콘치즈 피자’를 출시했다. 콘치즈 피자는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제품으로 꼬깔콘의 스테디셀러 군옥수수맛 시즈닝에 탱글탱글한 리얼 옥수수알과 바삭한 식감의 콘크런치를 얹어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자랑한다. 달달한 옥수수와 체다 모짜렐라 치즈, 스팸 큐브의 조합을 활용해 단짠의 풍미를 극대화했고, 피자 위에 꼬깔콘을 올리거나 잘게 부수어 뿌려 먹으면 더욱 달콤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지난 11월 치킨 브랜드 푸라닭치킨은 시즈닝 치킨 '콘소메이징'을 출시했다. 콘소메 시즈닝에 바삭한 옥수수 후레이크, 쫄깃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의 조화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메뉴로 단짠단짠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콘소메이징에 사용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은 맛 뿐만 아니라 비주얼의 완성도까지 높여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
오리온은 연말 한정판 ‘초코파이정(情) 콘크림’을 출시했다. 초코파이 콘크림은 올해 할로윈 시즌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이다. 초코파이 콘크림은 초코파이를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트렌디하게 구현했다. 촉촉한 단호박 케이크 사이에 달콤 고소한 옥수수 크림과 자색고구마로 보랏빛을 띠는 마시멜로우까지 들어있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은 물론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한다.
농심도 팝콘 전문 생산업체인 제이앤이와 협업으로 옥수수깡 팝콘을 선보였다. 옥수수깡 고유의 맛을 내는 핵심 재료를 제공했고, 제이앤이는 이를 팝콘에 접목시켰다. 특히 독자적인 제조공법으로 기존 팝콘 스낵과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샌드위치 브랜드 홍루이젠은 지난 12월 ‘옥수수크림 샌드위치’ 한정판 신제품을 출시했다. 옥수수크림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식빵 사이 고소하고 달콤한 옥수수크림이 들어있어 구름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고, 톡톡 씹히는 옥수수 알갱이와 짭짤한 체다치즈가 더해져 시중 옥수수크림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단짠 매력을 즐길 수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