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검은 호랑이의 해(壬寅年) 맞아 ‘골드’ 마케팅 활발

기사입력 2022.01.05 11:14
  • ‘검은 호랑이의 해’로 알려진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유통업계가 호랑이를 주제로 해 형상을 넣은 관련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는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을 맞아 건강과 행운을 염원하는 의미가 담긴 ‘호랑이 골드바’를 선보인다. 쇼핑엔티 명품·패션잡화 프로그램 ‘THE유난희’에서 한국금거래소와 단독 기획으로 선보이는 ‘호랑이 골드바(24K)’는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이해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기획된 상품을 출시했다.
  • ‘호랑이 골드바’ / 사진=쇼핑엔티
    ▲ ‘호랑이 골드바’ / 사진=쇼핑엔티
    NS홈쇼핑은 한국금거래소와 함께 순금 호랑이 골드바를 선보인다. NS홈쇼핑의 ‘순금 호랑이 골드바’는 한국 금거래소가 자체 생산하 순도 999.9%로 구매 고객 모두에게 재매입 우대권과 함께 구매 후 재매입까지 관리하며, 보는 방향에 따라 서로 다른 문양이 보이게 하는 위변조 방지 기술에 골드바 전용 케이스를 제공한다.
     
    신세계TV쇼핑에서도 임인년을 맞아 삼성금거래소와 함께 ‘임인년 호랑이 골드바’를 출시했다. 황금 호랑이 골드바와 패킹한 보증서에 고급케이스로 구성된 상품으로 골드바 뒷면에 정교한 양각 디자인을 넣을 수 있어 개인별 원하는 문구 등을 넣을 수 있게 했다. 롯데온은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출시하는 ‘2022 호랑이의 해 카드형 골드 1.87g’ 프리미엄 골드는 순금 순도 999.9로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품질 보증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GS25는 2022년 임인년 흑호랑이 해를 맞이해 호랑이가 디자인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과 황금호랑이 4종, 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도 판매한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된다.
  • 사진=골든뷰 제공
    ▲ 사진=골든뷰 제공

    호랑이 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1월 한 달간 새해 프로모션으로 홍콩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주대복과 함께 호랑이 골드바를 증정하는 '2022년 저-를 받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내국인 회원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로 당첨자 중 1등(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30g 호랑이 골드바를 제공한다.

    골든듀의 호랑이 골드바 2종은 모두 24K 순금 소재이며 37.5g/100g 두 가지로 출시하여 판매한다. 골든듀는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소 골드바에 이어 2022년호랑이 골드바를 출시하며, 십이간지 골드바를 수집하여 기념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쇼핑엔티에서는 부의 상징인 ‘순금 100억 수표(24K)’ 상품을 200만 원대로 기획해 ‘THE유난희’를 통해 판매할 예정으로 연초부터 골드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금빛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