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텔란티스 코리아, '푸조·시트로엥·DS' 흡수…"지프와 시너지 낼 것"

기사입력 2022.01.03 16:10
  • 한불모터스가 수입·판매하던 푸조, 시트로엥, DS 브랜드가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흡수됐다.

  • 스텔란티스 CI /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공
    ▲ 스텔란티스 CI /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공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프 브랜드와 함께 푸조, 시트로엥, DS 브랜드의 공식 비즈니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한불모터스는 2002년부터 푸조를 시작으로 2011년 시트로엥, 2019년 DS를 론칭하며 국내에 PSA그룹 차량을 유통해왔다. 지난해 운영 간소화를 통한 시너지 강화 및 스텔란티스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장기적인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브랜드를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이전하는 것에 합의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지난 20여 년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푸조, 시트로엥, DS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준 임직원들과 그 동안 변함없이 함께 해준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제이크 아우만 사장 체제 아래 지프, 푸조, 시트로엥, DS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유통하게 된다. 한불모터스가 직영으로 판매하던 럭셔리 브랜드 DS는 1월부터 프리마모터스가 운영하게 된다. 프리마모터스는 현재 3개의 지프 전용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텔란티스 코리아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PSA그룹과 스텔란티스의 훌륭한 파트너이자 동반자였던 한불모터스는 앞으로도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스텔란티스 가족 일원으로 함께 일하기를 기대한다"며, "브랜드 이전이 완료됨에 따라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을 보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브랜드 개발과 효율적인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