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짧았던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지나가고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올해는 지난해 와는 또 다른 연말을 보내게 됐다. 직접 얼굴을 맞대고 연말 인사를 나누기조차 힘들어진 이번 연말. 소중한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새로운 언택트 연말 선물과 이벤트 정보를 모아봤다.
-
국내 마인드풀니스(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명상어플 '마보'는 2021년 연말을 맞아 마음 보내기 캠페인을 론칭, 내년 1월 4일까지 연말연시 자신은 물론 주변의 소중한 이들에게 명상어플 마보의 구독권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마보의 모든 구독권 구매 시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을 받게 된다. 신규 구독은 물론 선물권 구매 시에도 동일한 금액의 선물권이 제공된다. 추가로 제공되는 선물권으로 등록 시점 기준 한 달 혹은 일 년 동안 약 480여 개에 이르는 마보의 모든 명상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소셜 벤처와 지역 농가를 지원하는 '연말연시 기획전'을 오픈했다. △더 착한 못난이 농산물 △네팔 여성 장인이 만든 크리스마스 소품 △52년 니트 장인의 캐시미어 울 머플러 등 총 15개의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펀딩 기획전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 벤처들이 입점해 있는 공감 가게도 있다. 공감가게에는 △환경을 생각한 반려동물 용품 △수익의 일부가 소외계층에게 기부되는 꽃 화분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생활용품 △지역 장인들이 만드는 건강한 먹거리 등이 있다.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연말 맞이 '깜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야놀자는 비대면 여가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숙소부터 배달음식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야놀자X요기요' 기획전을 마련했다. 내년 1월 2일까지 국내 숙소를 방문한 이용자 선착순 3만 명에게 요기요 선물하기 1만 원 상품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디즈니+ 구독권 지급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야놀자에서 프레스티지 호텔 상품을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디즈니+ 6개월 권을, 프리미엄 호텔 및 펜션을 30만 원 이상 결제하면 3개월권을 증정한다.
선물을 받는 상대가 음악을 좋아한다면 음악과 함께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겠다.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은 음악 저작재산권과 저작인접권에서 발생되는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금전적인 권리다. 투자자는 구매한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수량의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를 받거나 자유롭게 거래해 시세차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의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별도 개인 정보를 모르더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본인이 보유한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선물할 수 있다. 청구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뮤직카우 로그인 후 카카오톡이나 알림 문자로 수신 받은 선물 코드를 입력하면 수령이 완료된다.
집콕과 호캉스가 예상되는 연말을 위한 이벤트도 눈에 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12월 31일까지 메인 홈 화면에 '크리스마스 특별관'을 마련하고 푸짐한 경품이 함께하는 '연말 영화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션,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벤트 영화들을 감상하면 자동 응모되는 형태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시청 시간이 높을수록 당첨 확률은 증가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