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연말연시 집 정리정돈을 돕는 생활용품

기사입력 2021.12.22 17:00
  • 집이 ‘주거’라는 기본 역할을 넘어 일과 여가 등 새로운 기능까지 수행하는 ‘레이어드 홈’(Layered Home)이 인테리어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일상으로의 회복을 염원하며 새해를 기다리는 요즘, 생활용품업계에서는 우리집을 말끔하게 정리정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수납박스로 깔끔하게 정리


    최근에는 홈짐, 홈극장 등 다양한 여가활동까지 거실에서 즐기면서 온 가족의 물건들이 여기저기 널려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땐 세련된 디자인의 수납박스에 분류해 보관하면 말끔하게 정리정돈이 가능하며, 거실 분위기도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다.

  • 코멕스의 ‘네오박스 플러스’는 독보적인 내구성과 수납력으로 각종 물건을 수납하기에 유용할 뿐 아니라, 민트와 베이지의 트렌디한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 ‘네오박스 플러스’는 6L, 8L, 22L, 34L, 40L, 60L 등 활용도 높은 6가지 크기로 아이들 장난감, 생활 소품, 두터운 의류 등 필요와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까다로운 겨울철 욕실 청소는 전동 청소기로


    습기가 많은 욕실은 청소와 정리정돈이 특히 까다로운 공간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창문을 닫고 지내는 경우가 많아 환기도 어렵고, 따뜻한 물 사용이 많아 세균과 곰팡이 번식도 활발해질 위험이 있어 각별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 샤오미 유핀의 ‘CL99 무선 전동 청소기’는 방수 가능한 핸디형 무선 청소기로, 욕실의 찌든 때와 얼룩 제거에 유용하다. 황동 코어 모터를 사용해 1분 당 최대 230회의 속도로 브러시를 회전시켜 청소하는 방식이다. 무선형 청소기로, USB로 충전도 가능 해 사용과 휴대가 한층 편리하다. 곡선과 사각구역을 청소하는 코너 라운드 브러쉬와 가장자리 틈을 청소하는 구석 브러쉬, 화장실 바닥을 청소하는 플랫 브러쉬 등 3가지 브러쉬가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드레스룸 옷장, 신발장 속 습기 냄새 제거는 제습제로


    자주 입지 않거나, 사이즈가 맞지 않는 옷과 신발은 과감하게 버리자. 또한 패딩이나 코트 같은 겨울 옷은 세탁이 어려워 입고 나서 세탁하지 않고 그대로 옷장에 보관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옷장 속 습기와 위생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 생활공작소 제습제는 염화칼슘을 단일 성분으로 사용하여 습기로 인해 눅눅해지기 쉬운 옷과 신발의 관리와 곰팡이 예방에 유용하다. 또한 기존 분홍색 또는 파란색 등의 튀는 컬러가 아닌 블랙과 화이트를 사용한 생활공작소 특유의 모던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