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볼보코리아, 모바일 앱 전용 한정판 'S60 R-Design 에디션' 출시

기사입력 2021.12.16 16:15
  • 볼보, S60 R-Design 에디션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 볼보, S60 R-Design 에디션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코리아)가 'S60 R-Design 에디션' 모델을 150대 한정으로 출시하고, 브랜드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를 통해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사전 계약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볼보의 R-Design은 인스크립션과 더불어 스웨디시 럭셔리를 완성하는 최상위 레벨 중 하나다. 지난해 한정판으로 선보인 XC90 및 XC60 T8 R-Design 에디션은 사전 계약 실시 이후 약 3주 만에 완판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S60 R-Design 에디션은 적극적인 운전의 재미를 찾는 이들을 위한 중형 다이내믹 세단이다. 이 모델은 블랙 하이그로시 디테일이 가미된 R-Design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기능,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 사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된 전용 수평 메쉬 그릴과 전후면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대담하면서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에서도 블랙 스톤 소재의 사이드 미러 캡과 블랙 하이그로시 사이드 윈도우, 19인치 블랙 다이아몬트 컷 알로이 휠 등 새로운 디테일이 추가됐다. 색상은 크리스탈 화이트 펄, 브라이트 실버, 오닉스 블랙, 퓨전 레드 등 4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운전자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퓨전 레드 색상의 차량은 3대만 한정 특별 모델로 출시한다.

  • 볼보, S60 R-Design 에디션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 볼보, S60 R-Design 에디션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실내는 현대적인 감성이 드러나는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됐다. 먼저 시각적으로 엣지를 강조한 메탈 메쉬 데코 인레이 마감의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과 함께 R-Design 전용 레더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스포츠 페달이 새롭게 조합됐다. 또한,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으로 최상의 시트 포지션과 더불어 통풍 기능이 포함된 나파 레더 시트가 적용됐다. 여기에 도로와 연결된 느낌을 주는 낮은 시트 포지션과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에 몰입할 수 있다.

    첨단 편의 사양도 갖췄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클린존 인테리어 패키지는 4-구역 독립 온도 조절 기능과 함께 초미세먼지(PM 2.5)까지 감지하는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기능(AAC)과 정전기를 발생시켜 항균 작용을 돕는 이오나이저가 추가됐다. 뒷 좌석 승객을 위한 윈도우 선 커튼과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사운드 시스템은 실내에 완벽하게 통합돼 모든 좌석에 균형 잡힌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600W 디지털 앰프로 구동되는 순환식 서브우퍼를 포함 총 14개 하이파이 스피커의 구성으로 단단한 베이스와 충실도 높은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USB 포트 등 디지털 라이프를 지원하는 기능도 갖췄다.

    S60 R-Design 에디션은 B5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다이내믹 섀시의 조합됐다. 가솔린 기반의 엔진 통합형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48V 배터리가 출발 및 가속과 재시동 시 엔진 출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약 14마력의 추가 출력을 지원해 더욱 민첩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성능은 최고출력 250마력과 최대토크 35.7kg.m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6.7초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5110만원이며,(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운전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된 S60 R-Design은 역동적이면서도 책임감 있는 스웨디시 럭셔리의 또 다른 상징"이라며, "새로운 디자인 요소와 공간의 경험, 운전의 즐거움을 통해 볼보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