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온수풀, 야외온천, 투명 이글루 등 이색 시설로 호캉스족 이목 집중

기사입력 2021.12.16 13:48
  • 휴식은 물론이고 즐길거리가 있는 호텔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이른바 ‘키 테넌트(key tenant)’로 떠오르고 있다. 키 테넌트는 고객의 유입을 일으키는 핵심 시설을 말한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호캉스 수요가 높아지자 국내 호텔들이 키 테넌트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사계절 온수풀, 야외온천, 투명 이글루 등 이색 시설에서 즐길 수 있는 혜택이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하며 호캉스족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키 테넌트인 스파 ‘씨메르’에서 프라이빗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카바나 패키지’를 내놨다. 단독 실내 카바나에서 오직 한 팀만 안심하고 스파를 누릴 수 있다. 패키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씨메르 내 아쿠아스파존과 찜질스파존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아쿠아스파권(4인)을 제공한다.

  • 파라다이스시티는 키 테넌트 중에서도 고객 유인 효과가 뛰어난 ‘앵커 테넌트’인 키즈 시설도 완벽하게 갖춰 가족 단위 고객에게 꾸준히 각광받고 있다. 최근 사파리파크 내 새롭게 리뉴얼한 액티비티 게임존 ‘플레이랩’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레이싱 게임과 VR게임은 물론, ‘소닉 시리즈’,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 게임 등을 새롭게 추가해 재미를 한층 더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탁 트인 해운대를 바라보며 휴식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 시설 야외 온천 ‘씨메르’를 40주년을 맞아 ‘갤럭시&카멜리아 스파’로 새 단장했다.

  • 밤에만 만나볼 수 있는 ‘갤럭시 스파’는 수중 별구경을 테마로 색다른 힐링과 여유를 선사하며 화사한 동백꽃으로 꾸민 ‘카멜리아 스파’는 해운대의 정취를 느끼며 수중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호텔은 씨메르를 하루 종일 이용하며 ‘물멍’과 ‘별멍’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동백꽃 핀 은하수’ 패키지도 선보였다.

    아일랜드 리솜


    호반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은 프라이빗하고 안전하게 겨울 바다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투명돔 ‘일루글루’ 상품을 선보였다.

  • 아일랜드 리솜의 시그니처 공간인 비치테라스 ‘아일랜드 57’에 들어선 일루글루 이용 시 꽃지의 노을을 해변 1열 아늑한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용 방식은 1부와 2부로 나뉘며, 낮 시간인 1부에는 일루글루 돔만 단독으로 대여 후 리조트 내 식음 상품 또는 별도 음식을 반입하여 이용 가능하며 2부는 패키지 상품으로 투명돔과 특별 메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메뉴는 안면도 자연산 섭 등 제철 해물을 이용한 해물어묵탕, 그릴믹스 바비큐플레이트 등 4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객실과 일루글루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 상품도 선보였다. 객실 1박과 일루글루 이용권, 선셋스파(2인)로 구성된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포레스트파크’를 키 테넌트로 꼽을 수 있다.

  • 비스타 워커힐과 그랜드 워커힐 투숙 어린이 고객 대상 신나는 캠핑 체험 경험을 제공하는 ‘키즈 윈터 플레이 인 포레스트파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매주 토요일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겨울 시즌 핵심 시설인 아이스링크장에서 특별한 겨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 아이스링크의 불빛 사이로 서울의 야경을 볼 수 있어 온 가족의 야외활동이나 연인의 데이트 코스로 잘 어울린다. 패키지는 2인 기준 아이스링크 이용권 및 스케이트 대여, 스낵바 혜택 등으로 구성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