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T가 'NCT 2020' 이후 약 1년 만에 완전체로 새 앨범을 발매한다. 다만 이번 앨범에서는 사생활 논란으로 활동 중단 중인 루카스, 최근 개인 공작소를 차리며 중국 활동에 전념 중인 윈윈을 제외한 총 21명이 참여했다.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NCT의 정규 3집 'Universe'(유니버스)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더블 타이틀로 선정된 'Beautiful'(뷰티풀)을 포함한 총 13개 트랙이 수록돼 NCT의 다채로운 조합을 만날 수 있다. -
먼저 지난 10일 선공개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타이틀 'Universe (Let's Play Ball)'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힙합 기반의 R&B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너는 나의 세상이자 나를 움직이는 존재이며, 너라는 우주를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과정은 아름답고 운명적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신곡에는 도영, 정우, 마크, 샤오쥔, 제노, 해찬, 재민, 양양, 쇼타로가 참여했으며, 특히 마크는 랩메이킹에도 참여하며 곡의 매력을 더했다. 9명 멤버의 강렬한 시너지로 완성된 음악과 폭발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퍼포먼스로 또 한번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정규 3집에 참여한 NCT 멤버들의 단체곡이자 더블 타이틀인 'Beautiful'은 피아노와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당신은 세상에서 유일하고 특별한 존재임을 잊지 말고, 꿈을 좇아 계속 달려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아, 전 세계 팬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따뜻한 힐링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멤버 쟈니, 태용, 마크, 헨드리, 제노가 랩메이킹을 맡아 진솔함을 더했다. -
타이틀곡 외에도 다양한 유닛곡이 수록된다. 먼저 NCT 고정 유닛으로 활동 중인 NCT DREAM, WayV, NCT 127의 곡이 각각 담긴다. 먼저 NCT DREAM의 'Dreaming'은 몽환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전반부의 메인 리프와 강렬한 베이스 라인의 후반부가 대비되는 하우스 기반의 R&B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꿈을 통해 연결되고 꿈 안에서 새로운 꿈을 마주하는 멤버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WayV의 'Miracle'은 가성과 랩을 넘나드는 보컬이 매력적인 미디엄 R&B 팝 곡으로, 꿈을 향한 마음을 '꿈의 공전'으로 표현한 영어 가사에는 기적을 믿고 음악을 통해 공감하여 모두의 휴머니티를 일깨우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NCT 127의 신곡 'Earthquake'는 폭발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힙합 댄스 곡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꿈의 자전'으로 표현한 가사에는 과거를 잊고 새로운 시작에 나서 지진과 같이 큰 변화를 일으키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
이 밖에도 NCT만의 'NCT U' 형태로 NCT만의 다채로운 유닛 조합을 만날 수 있는 곡들도 수록된다. 태용-마크-양양이 참여한 'New Axis'(뉴 엑시스), 쟈니-유타-정우-헨드리-재민-쇼타로-천러-지성이 합을 맞춘 'Birthday Party'(벌스데이 파티), 태일-텐-재현-샤오쥔-해찬-성찬의 'Round&Round'(라운드&라운드) 등이 담긴다.
또한, 태용-유타-텐-마크-헨드리-제노-양양이 참여한 'OK!'(오케이!), 쟈니-도영-마크-런쥔-제노-재민-양양-성찬이 뭉친 R&B 팝곡 'Know Now'(노우 나우)가 담기며, 쿤-재현-정우-헨드리-쇼타로-천러-지성이 함께한 'Vroom'(브룸)은 솔직한 가사로 설렘을 자극할 예정이다.
여기에 따뜻한 분위기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더하는 태일-쿤-재현-해찬-천러의 'Sweet Dream'(스위트 드림), 부드러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기타 선율, 피아노 연주가 조화를 이루는 어쿠스틱 발라드 '별자리 (Good Night)'에는 태일-도영-샤오쥔-런쥔이 참여했다. -
한편 NCT는 음원 발매를 앞두고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약 90분 동안 유튜브 NCT 채널을 통해 생방송 'NCT 'Universe' Countdown Live'(엔시티 '유니버스'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 하나영 기자 hana0@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