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나를 위해 통 크게 쓰는 MZ세대, 가전업계 ‘큰 손’으로 떠올라

기사입력 2021.12.09 16:22
  • MZ세대가 가격이 비싸더라도 심리적 만족감이 든다면 적극적으로 구입하는 모습을 보이며, 프리미엄 디지털 가전에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가전업계도 MZ세대들을 공략해 뛰어난 성능, 실용성, 디자인 등을 앞세워 관심과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프로 사진 작가들의 퀄리티를 원한다면...


    후지필름 GFX50S II는 풀프레임 대비 1.7배 큰 라지포맷 이미지 센서(43.8mmX32.9mm)를 탑재한 5천만화소 하이엔드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로, 피사체의 질감, 분위기를 섬세한 디테일로 표현 가능하다. 이 제품은 900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바디에, 최대 6.5스탑의 손 떨림 방지기능 시스템(IBIS)이 적용되어 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핸드헬드 촬영이 필요한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바디 60개소에 실링 처리를 하여 방습, 방진 및 -10°C까지의 방한 기능을 갖춰 야외촬영 시에도 장소나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아 연말연시 특별한 풍경을 담을 수 있으며, 19종의 필름시뮬레이션 모드를 활용하면 후지필름의 전문가용 아날로그 필름 및 영화용 필름의 컬러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 캐릭터 ‘조이(JOY)’를 새롭게 제작하고, 사진을 주제로 한 아트웍 전시회를 오픈하는 등 활발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타깃 유저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누워서 넷플릭스 보고 싶다면...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아이디어형 가전제품들도 인기다. 이동형 모니터 '스탠바이미'는 LG전자가 내놓은 신개념 모델로, 코로나19의 여파로 늘어난 집콕족들의 수요를 겨냥해 편리와 프리미엄에 초점을 맞췄다.

  • LG 스탠바이미는 90도 회전 및 높이 이동이 자유로운 27인치 모니터를 스탠드 하단에 적용된 무빙 휠로 침실, 부엌, 거실 등 원하는 곳으로 어디로든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소비자들이 집안 곳곳 원하는 장소에서 모니터를 끌어와 사용할 수 있어 한층 실용적이다. 전원 연결 없이 최장 3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무선형 제품으로, 영상 시청은 기본이고, 라이브 방송 촬영이나 영상통화 등도 가능하다.

    내가 원하는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한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제품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 비스포크(BESPOKE) 에디션’이 2030 세대 사이에서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 갤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스포크'를 스마트폰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다. 앞서 출시된 갤럭시Z플립3 역시 전작 대비 개선된 성능과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컬러 등으로 품귀 사태를 빚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는 갤Z플립3에 비스포크를 적용, 자신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갤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블랙·실버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옐로우·핑크·화이트·블랙 등 5가지 전·후면 색상을 선택 제공한다. 특히 프레임과 전면·후면 색상 컬러 모두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게 해 최대 49가지 조합을 제공한다.

    머리 말리는 것만으로도 모발케어 가능한 헤어 드라이기

    따로 미용실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머리를 말리는 것만으로 모발 케어까지 가능한 헤어 케어 디바이스도 인기다. 유닉스가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헤어 드라이기 ‘에어샷U’는 강력하고 풍성한 바람과 함께 음이온과 양이온을 1천만 개 이상 방출하여 머리카락을 수분 코팅해 모발의 수분과 영양 손실을 방지한다.

  • 수분 코팅된 머리카락은 잘 엉키지 않고 정전기도 줄어들어 건조하고 찬 바람으로 모발이 손상되기 쉬운 겨울철에도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에어샷U’의 수분 코팅 케어는 손상된 모발까지 개선해 잦은 염색과 펌 시술로 손상모가 고민이면서도 스타일링을 중요시하는 2030 세대가 사용하기 좋다.

    구성품인 노즐을 사용하면 사용자 취향에 맞는 헤어 스타일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노즐은 △ 인텐시브 노즐 △ 스타일링 노즐 △ 에어 디퓨저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노즐은 자석 체결 방식을 적용해 힘들게 끼울 필요 없이 탈부착 및 각도 경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노즐 회전은 12도씩 가능해 더욱 섬세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최신뉴스